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예수와 함께 가는 부자 청년
저자 조성의
출판사 21세기북스
출판일 2007-04-10
정가 10,000원
ISBN 9788950911089
수량
목차
서문
제1장 하나님의 경제법으로 불경기를 정면 돌파하라
돈을 따라가는 유목민
차별 없이 주어진 권리
풍요와 빈곤의 법칙
경제적 위기는 누구에게나 온다
불경기를 이기는 네 가지 방법
제2장 결핍 사?고를 끊고 예수와 함께 가라
결핍 사고란 무엇인가
예수를 찾아온 부자청년
헌금에 대한 혼란
십일조는 여전히 필수적인 의무인가
십일조는 어디에 써야 하는가
제3장 하나님의 경제 원리를 선택하라
영혼이 잘 됨같이 범사에 잘 되라
풍성한 분깃을 누리는 법
인간의 현실과 하나님의 기적
거룩한 열정을 품어라
성전을 회복하라
제4장 예수 그리스도를 소유한 사람만이 진정한 부자이다
명품이 명품 되게 하라
세상이냐 하나님이냐
명품 인생을 살라
어떤 부를 얻어야 하는가
진정한 성전을 회복한 자가 거룩한 부자이다
출판사 서평
예수 그리스도를 소유한 자만이 진정한 부자다!
2천 년 전, 예수를 찾아온 한 젊은이가 있었다. 복음서에 기록된 사건은 지극히 간단하다. 한 젊은 부자가 예수께 왔다가 돌아간 것이 전부이다. 거기에?는 소경이 눈을 뜨거나 앉은뱅이가 걸어 나가는 기적은커녕 예수와 부자청년이 나눈 몇 마디의 대화가 고작이다.
그러나 그 짧은 장면이 던져 준 강렬한 문제의식은 2천 년이 지난 지금 이 순간에도, 사람들의 가슴에 깊은 고민을 안겨 준다. 예수가 던진 질문에 과연 갈등 없이 “예!”라고 답할 수 있는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 것인가? ...
예수 그리스도를 소유한 자만이 진정한 부자다!
2천 년 전, 예수를 찾아온 한 젊은이가 있었다. 복음서에 기록된 사건은 지극히 간단하다. 한 젊은 부자가 예수께 왔다가 돌아간 것이 전부이다. 거기에는 소경이 눈을 뜨거나 앉은뱅이가 걸어 나가는 기적은커녕 예수와 부자청년이 나눈 몇 마디의 대화가 고작이다.
그러나 그 짧은 장면이 던져 준 강렬한 문제의식은 2천 년이 지난 지금 이 순간에도, 사람들의 가슴에 깊은 고민을 안겨 준다. 예수가 던진 질문에 과연 갈등 없이 “예!”라고 답할 수 있는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 것인가?
저자는 “네 재물을 모두 팔아 가난한 사람에게 주고 나를 좇으라”라는 예수의 말씀을 듣고 결국 슬픈 얼굴로 근심하며 돌아간 부자청년의 이야기를 실마리로 삼아, ‘부(富와 돈’이라는 민감한 문제를 성경에 근거해 명쾌하게 해석하고 있다.
그러나 이 책의 진정한 매력은, 기독교인들에게 ‘검소하게 살아라’라거나 ‘떳떳하게 벌어서 좋은 일에 써라’, ‘거룩한 부자로 존경 받는 크리스천이 되라’는 식의 틀에 박힌 윤리적인 행동 지침을 제시하지 않는다는 데 있다. 대신 저자는 ‘돈 혹은 부’를 소재로 삼아 (물론 그 부분에 대한 해석도 탁월하고 흥미롭지만, 복음의 진정한 정신과 깊고 놀라운 세계를 보여주고 있다.
이 책은 잘 읽힌다. 한 번 손에 잡으면 웬만하면 끝까지 읽게 된다는 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