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사람이 사람다울 수 있는 힘은 그의 의지에 있는 것이지 재능이나 이해력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아무리 재능이 많고 이해력이 풍부하더라도 실천력이 없으면 아무 일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 세상?의 모든 어려운 일은 의지가 있느냐 없느냐로 성공과 실패가 결정됩니다. 실천하는 힘, 의지가 우리 운명을 만듭니다.
[줄거리]
“엄마, 내가 꼭 프로야구 선수가 되어서 엄마에게 큰 집 사 줄게”
대운이는 야구선수가 되기를 꿈꾸는 활달하고 명랑한 소년이었습니다. 난폭한 트럭이 대운이를 덮치기 전까지는 말이지요. 다리에 심한 통증을...
사람이 사람다울 수 있는 힘은 그의 의지에 있는 것이지 재능이나 이해력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아무리 재능이 많고 이해력이 풍부하더라도 실천력이 없으면 아무 일도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 세상의 모든 어려운 일은 의지가 있느냐 없느냐로 성공과 실패가 결정됩니다. 실천하는 힘, 의지가 우리 운명을 만듭니다.
[줄거리]
“엄마, 내가 꼭 프로야구 선수가 되어서 엄마에게 큰 집 사 줄게”
대운이는 야구선수가 되기를 꿈꾸는 활달하고 명랑한 소년이었습니다. 난폭한 트럭이 대운이를 덮치기 전까지는 말이지요. 다리에 심한 통증을 느끼며 마취에서 깨어나니, 엄마는 아무 말도 못한 채 하염없이 눈물만 흘립니다. 대운이는 자신의 고통에는 아랑곳하지 않고 되려 엄마를 위로합니다. 잘려진 꼬리가 되살아나는 도마뱀처럼, 자신의 다리도 다시 자랄 거라고 말이지요.
어느 날 형은 대운이에게 한 장의 사진을 보여줍니다. 장애인의 몸으로 미국 최고의 대통령이 된 루즈벨트였습니다. 그 사진을 보고 난 뒤 대운이의 마음 속에는 단단한 결심 하나가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래, 나는 반드시 프로야구 선수가 될 거야. 장애인이라고 왜 못해?’ 대운이는 장애에 좌절하지 않고,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산다’라는 속담을 마음 속 깊이 되새기며 자신의 삶에 정면으로 도전합니다. 안되면 되게 한다는 굳은 의지가 대운이의 마음을 더욱 강하게 만든 것입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