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으하하하, 오늘부터 내가 제일 큰형이다!”
일곱 살 당찬이의 좌충우돌 어린이집 생활기
■ 형이 되고 싶은 아이들을 위한 책
누구보다 형님이 되고 싶었던 당찬이가 어린이집 제일 큰형 반이 돼 벌어지는 에피소드가 담긴 유아 생활동화 『내가 제일 큰형이야!』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이 책의 주인공 당찬이는 이제 막 어린이집에서 제일 큰형으로 등극한 뒤 기대감에 한껏 젖어 으스대는 귀여운 일곱 살 ‘형님’이다. 당찬이는 제일 큰형이 됐으니 앞으로 자기에게 존댓말을 하라고 동생들한테 으름장을 놓기도 하지만, 동생들한테 그...
“으하하하, 오늘부터 내가 제일 큰형이다!”
일곱 살 당찬이의 좌충우돌 어린이집 생활기
■ 형이 되고 싶은 아이들을 위한 책
누구보다 형님이 되고 싶었던 당찬이가 어린이집 제일 큰형 반이 돼 벌어지는 에피소드가 담긴 유아 생활동화 『내가 제일 큰형이야!』가 비룡소에서 출간되었다. 이 책의 주인공 당찬이는 이제 막 어린이집에서 제일 큰형으로 등극한 뒤 기대감에 한껏 젖어 으스대는 귀여운 일곱 살 ‘형님’이다. 당찬이는 제일 큰형이 됐으니 앞으로 자기에게 존댓말을 하라고 동생들한테 으름장을 놓기도 하지만, 동생들한테 그네도 양보하고 종이접기도 도와주며 형답게 행동하려고 한다.
어린이집 교사이기도 한 작가는 어린이집 최고 고참이 된 아이들의 미묘한 심리 변화를 세심하게 포착해 유쾌한 동화로 탄생시켰다. 캐릭터와 에피소드들이 생생하게 살아 있고, 요즘 아이들의 심리와 생활 등이 잘 반영돼 아이들이 내 이야기로 공감하며 읽을 수 있다.
재기와 유머가 넘치는 박정섭 화가의 그림은 큰형이 돼 좌충우돌하는 당찬이를 입체적인 캐릭터로 잘 살려 냈다. 상상력을 덧입힌 그림체는 아이들이 깔깔거리며 이야기 재미 속에 와락 빨려 들어가게 한다.
■ 최고참 형님 스트레스 받는 아이들
“형만 믿어! 이번엔 꼭 잘 접어줄게!”
당찬이는 어린이집 제일 큰형이 되자, 형들 차지였던 평행봉에도 올라갈 수 있고, 낮잠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