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장
1회 받침 없는 낱말 쓰기 / 13
2회 받침 있는 낱말 쓰기 / 23
3회 어려운 모음이 있는 낱말 쓰기 / 33
4회 어려운 모음과 받침 있는 낱말 쓰기 / 43
2장
1회 받침이 넘어가는 낱+
말 쓰?기 / 55
2회 된소리가 나는 낱말 쓰기 / 65
3회 소리가 줄어서 나는 낱말 쓰기 / 75
4회 받침이 달라지는 낱말 쓰기 / 85
5회 소리가 서로 닮아가는 낱말 쓰기 / 95
6회 ‘ㅅ’이 들어가는 낱말 쓰기 / 105
7회 겹받침이 있는 낱말 쓰기 / 115
8회 소리는 비슷하고 뜻이 다른 낱말 쓰기 / 125
9회 ‘ㅇ’나 ‘ㅎ’가 붙는 낱말 쓰기 / 135
10회 약속으로 정한 낱말 쓰기 / 145
어머님 교실 / 155
출판사 서평
초등 저학년의 자신감, 받아쓰기!
▣ 단순암기, 따라서 쓰기만 하는 받아쓰기 프로그램은 이제 그만.
▣ 소리와 글자의 대응 관계를 확실히 알려 주는 유아~초등 저학년의 받아쓰기 원리 기본서입니다.
맞춤법 원리 잡고,
받아쓰기 자신감! 우등생 자신감! 모두 잡자!
* 외우지 않고도 원리만 알면 뭐든 받아쓸 수 있다.
* 소리와 글자의 대응 관계를 이해할 수 있다.
* 낱말_ 어구_ 문장을 재미있는 반복 학습으로 완전 마스터 할 수 있다.
-단순 암기를 지양하고 원리 학습을 탄탄히 잡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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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 저학년의 자신감, 받아쓰기!
▣ 단순암기, 따라서 쓰기만 하는 받아쓰기 프로그램은 이제 그만.
▣ 소리와 글자의 대응 관계를 확실히 알려 주는 유아~초등 저학년의 받아쓰기 원리 기본서입니다.
맞춤법 원리 잡고,
받아쓰기 자신감! 우등생 자신감! 모두 잡자!
* 외우지 않고도 원리만 알면 뭐든 받아쓸 수 있다.
* 소리와 글자의 대응 관계를 이해할 수 있다.
* 낱말_ 어구_ 문장을 재미있는 반복 학습으로 완전 마스터 할 수 있다.
-단순 암기를 지양하고 원리 학습을 탄탄히 잡아 줍니다.
-낱말- 어구-문장으로 학습 내용을 확장시켰습니다.
- 모음과 자음의 정확한 이해를 돕습니다.
- 쉽고 익숙한 낱말을 통해 받아쓰기의 기초를 다집니다.
_ 기본 문장의 세 가지 형식에 준하는 짧은 문장으로 받아쓰기의 자신감을 키울 수 있습니다.
◈ 서평
아이에게 고기를 먹여 줄게 아니라 고기 잡는 법을 가르쳐 줘야 합니다.
무조건 낱말을 외워 쓰고 막무가내 식으로 받아쓰기 공부를 시키면 실력은 늘 제자리걸음일 수밖에 없습니다.
받아쓰기란 결국 ‘남이 하는 말이나 글을 들으면서 맞춤법에 맞게 정확히 옮겨 쓰는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우리나라 말이 소리와 글자가 다른 말들이 많고 , 흔히 알고 쓰는 말이랑 다른 예외 규정들이 있다는 겁니다. 어린 아이들이 자꾸 틀리는 문제를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