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의 글
추천의 글
이렇게 보세요!
생명
01 생물과 무생물 / 02 동물 / 03 식물 / 04 세포 / 05 생식 / 06 동물의 분류 / 07 척추동물 / 08 무척추동물 / 09 동물의 먹이 / 10 동물이 사는 곳 / 11 동물의 한살이 / 12 동물의 암수 / 13 동물의 번식 / 14 곤충의 한살이 / 15 식물의 분류 / 16 풀과 나무 / 17 종자식물과 포자식물 / 18 식물이 사는 곳 / 19 식물의 구조와 기능 / 20 뿌리의 구조 / 21 뿌리의 기능 / 22 줄기의 구조 / 23 줄기의 기능 / 24 잎의 구조와 기능 / 25 꽃의 구조와 기능 / 26 열매의 구조와 기능 / 27 씨 퍼뜨리기 / 28 식물의 한살이 / 29 씨의 싹트기 / 30 잎과 줄기의 자람 / 31 꽃과 열매의 자람 / 32 여러 가지 식물의 한살이 / 33 우리 몸 / 34 감각 기관 / 35 뼈와 근육 / 36 소화 기관 / 37 소화 / 38 영양소 / 39 순환 기관 / 40 심장 / 41 혈액 / 42 호흡 기관 / 43 호흡 운동 / 44 배설 기관 / 45 배설 / 46 신경계 / 47 뇌와 척수 / 48 자극과 반응 / 49 호르몬 / 50 생태계 / 51 먹이 사슬 / 52 적응 / 53 환경 오염 / 54 유전과 진화
ㆍ 생물의 분류
지구
55 지구계 / 56 지구의 형성 / 57 지각의 구성 물질 / 58 광물 / 59 화성암 / 60 퇴적암 / 61 변성암 / 62 변화하는 땅 / 63 흙의 생성 과정 / 64 흐르는 물에 의한 지표의 변화 / 65 지층 / 66 화석 / 67 움직이는 땅 / 68 지구 내부 구조 / 69 화산 / 70 지진 / 71 대륙의 이동 / 72 지구의 물 / 73 해저 지형 / 74 해수의 운동 / 75 대기권 / 76 구름과 안개 / 77 비와 눈 / 78 기압과 바람 / 79 기단과 날씨 / 80 전선과 날씨 / 81 일기도와 일기 예보 / 82 지구와 달 / 83 지구의 모양 / 84 지구의
“지식을 구겨 넣는 방식이 아니라,
스스로 생각하고 유추해 내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이 책이 많은 초등학생들에게 활용되기를 바랍니다.”
이준호 (서울대학교 유전공학연구소장
초등 학습의 개념 열풍을 몰고 온 개념사전의 완전판
단순히 학습관련 용어를 설명해주던 기존 사전의 틀에서 벗어나 이야기처럼 술술 읽히는 개념사전이 “2015년 새로운 교과서”와 함께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개념원리는 하나의 독립된 정보가 아닙니다. 개념과 개념 사이의 맥락을 파악할 때 습득되는 지식입니다. 따라서 《초등과학 개념사전》은 ‘개념의 본질과 맥락 이해’를 돕기 위해 기존의 가나다순 정렬방식을 탈피하고 연결 개념들을 함께 습득할 수 있는 갈래별 편집을 채택하였습니다. 이야기 책을 읽듯 자연스럽게 읽어 내려가다 보면 전체적인 틀 속에서 개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문과 연계된 교과 과정을 표기하여 사전을 읽는 것이 성적향상으로도 이어질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선생님이나 부모님의 도움 없이도 혼자서 찾아보고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자기주도적 학습이 가능합니다.
항상 옆에 두고 보는 사전!
사전의 존재 목적은 모르는 것이 있을 때 찾아서 읽는 것입니다. 사전을 늘 곁에 두고 스스로 찾아보는 습관은 폭넓은 개념의 습득과 두뇌회전을 도울뿐더러 중/고등 교과과정의 장기적인 학습 경쟁력으로 이어집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사전은 내용이 방대하고 서술방식이 딱딱하여 초등학생 어린이가 읽어보고 이해하기에는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어린이들이 상시적으로 곁에 두고 찾아보는 친근한 사전, 이야기책을 읽듯 술술 읽히는 재미있는 사전, 사전 통독의 효과가 개념습득과 성적향상으로 이어지는 실용적인 사전이 있다면 어떨까? 아울북의 《초등과학 개념사전》은 이러한 발상에서 탄생하였습니다.
《초등과학 개념사전》은 이런 점이 다릅니다!
초등 과학 교과 과정 전체를 아우르되 단절되지 않고 개념의 맥을 따라 공부할 수 있는 책, 이것이 《초등과학 개념사전》의 특징입니다.
첫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