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아기야 안녕?(0-3세
Chapter 1. 수다쟁이 엄마 되기
01. I’m your mommy. 내가 네 엄마야.
02. Sweetie, you are babbling! 우리 아기, 옹알이하는구나!
03. Let’s get into the stroller! 유모차 타자!
04. What is this sound? 이게 무슨 소리지?
05. Who is this? 이게 누구야?
Chapter 2. 동작 표현하기
01. Sweetie, do you want to crawl? 아가, 기어가고 싶니?
02. Do you want to try walking? 걸음마를 해보고 싶니?
03. Time to take a bath. 목욕할 시간이야.
04. My baby finally turned over. 우리 아기가 드디어 뒤집었어.
05. Let’s change your clothes. 옷 갈아입자.
Chapter 3. 아기의 마음 알아주기
01. Let me give you a piggyback ride. 엄마가 업어줄게.
02. Sweetie, are you hungry? 아가, 배고프니?
03. Oops! Is your diaper wet? 아이고! 기저귀 젖었니?
04. Do you want me to sing you a lullaby? 자장가 불러줄까?
05. Do you want to go potty? 화장실 가고 싶어?
Chapter 4. 엄마의 마음 전달하기
01. Grow up big and strong. 건강하게 쑥쑥 자라렴.
02. Did you sleep well, my baby? 잘 잤니, 아가?
03. I love you the most in the world. 세상에서 너를 가장 사랑해.
04. Do you want to listen to some songs? 노래 들을까?
05. Yay! This is your first birthday part
하루 10분이면 자연스레 말문이 트인다
매일 나누는 일상대화를 통해 엄마와 아이의 영어 실력이 쑥쑥!
“우리 아이가 영어를 잘하려면 어떻게 교육시켜야 할까?” 학부모, 혹은 예비 학부모라면 한 번쯤 아이의 영어 교육에 대한 고민을 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언어를 습득하기 위한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 가장 중요하고 단순한 핵심 포인트는 바로 ‘반복’에 있다.
영어, 특히 영어 말하기를 잘하고 싶다면 매일, 조금씩, 꾸준한 연습과 반복이 필요하다. 학교에 있는 시간을 제외한다면 아이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은 아마 엄마일 것이다. 그렇기에 엄마와 함께 보내는 일상 속에서 대화를 주고받으며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하는 ‘엄마표 영어’는 아이에게 상당히 효율적이고 중요한 학습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하루에 10분씩, 엄마와 아이가 생활 속에서 영어 말하기를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생생한 문장들을 엄선하여 실었다. 연령별로 크게 0-3세, 4-6세, 7-10세로 나누어 총 세 파트로 구성했고 각각의 파트 안에는 식사하기, 옷 입기, 세수하기 등 상황별로 챕터를 세분하였다.
-
▶상황별/연령별로 엄선한 영어 대화
각 연령과 상황에서 주로 쓰는 말들과 표현들을 대화문으로 제시해 놓았습니다. 원어민의 음원을 통해 어떻게 발음하고, 말하는지 먼저 잘 들어 보세요. 들으면서 엄마와 아이가 한 줄씩 따라 읽기를 해 보세요. 표현에 익숙해지면 아이와 함께 실제로 대화하듯 영어를 주고받아 보세요.
▶필수표현 plus
아이와 일상에서 쓸 수 있는 문장들 중에 꼭 알아야 할 표현들을 추려 놓았어요. 식사하기, 놀이, 잠자기, 학교 가기 등 생활 속의 생생한 표현들을 음원을 통해 여러 번 듣고 익혀 두세요. 아이와의 일상 속에서 익혀 두었던 영어 표현들을 적절히 꺼내어 사용해 보세요. 실제로 사용해 보면 영어 표현들이 기억에 더 잘 남습니다.
▶하루 하나, 패턴영어
기본 영어 패턴들을 간단한 설명과 함께 정리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