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머리말
◇제1장, 사카린과 나
◇제2장, 사카린을 먹어라
사카린과 건강
맛과 사카린
◇제3장, 사카린의 진실
사카린은 안전하다
사카린의 역사
우리나라의 사카린
사카린 섭취 이상 없다
◇제4장, 설탕을 먹지 마라
설탕의 모든 것
설탕의 해독
우리를 속이는 설탕
◇제5장, 사카린 전도사
◇맺음말
출판사 서평
“사카린은 발암물질이 아니다!”
이 책의 저자 김동길이 사카린과 처음 인연을 맺은 것은 2004년 1월 JMC라는 회사를 인수하면서부터였다고 한다. 오랜 세월 염료회사를 경영해온 그는 JMC에서 생산?하는 염료의 원료가 필요해 인수했는데, 이 회사에서 사카린도 생산하고 있었던 것이다.
여느 일반인들처럼 막연히 사카린이 우리 몸에 나쁘다는 선입견을 가졌던 저자는 사카린 생산은 집어치우려 했다. 그런데 외국의 유명 의약품, 식음료 회사들이 JMC의 사카린을 수입해가는 게 이상하여 자료를 찾아보기 시작했다. 저자도 까맣게 몰...
“사카린은 발암물질이 아니다!”
이 책의 저자 김동길이 사카린과 처음 인연을 맺은 것은 2004년 1월 JMC라는 회사를 인수하면서부터였다고 한다. 오랜 세월 염료회사를 경영해온 그는 JMC에서 생산하는 염료의 원료가 필요해 인수했는데, 이 회사에서 사카린도 생산하고 있었던 것이다.
여느 일반인들처럼 막연히 사카린이 우리 몸에 나쁘다는 선입견을 가졌던 저자는 사카린 생산은 집어치우려 했다. 그런데 외국의 유명 의약품, 식음료 회사들이 JMC의 사카린을 수입해가는 게 이상하여 자료를 찾아보기 시작했다. 저자도 까맣게 몰랐던 사실들이 하나 둘 드러났다. 무엇보다 놀라웠던 것은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암연구소(IARC, 미국 독성연구 프로그램(NPT 등에서 “사카린은 발암 물질이 아니다!”는 공식 결론을 내렸다는 점이었다.
2010년에는 미국 환경보호청(EPA도 이를 근거로 사카린을 「인체 유해물질 리스트」에서 삭제했고,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까지 나서서 사카린의 안전성을 외치고 있었다.
드디어 사카린의 항암 효과까지 밝혀지다!
지난 2015년 3월 23일 미국 덴버에서 개최된 제249차 미국화학학회(ACS 전국학회에서 사카린의 항암 효과에 관한 연구 결과가 발표되면서 비상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미국화학학회(American Chemical Society는 화학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권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