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컬러파워토크 : 색채언어 소통을 위한 안내서
저자 박효철
출판사 케포이북스
출판일 2019-12-31
정가 17,000원
ISBN 9791188708079
수량
머리말

첫 번째 토크 승리로 이끄는 색채의 마술

색을 알면 경기의 승패가 달라진다

色즉시공 공즉시色
경기에서 이기려면 빨간색 유니폼을 입어라!
그러나 빨간색이 모든 종목에서 유리한 것은 아니다
야구의 사사구도 유니폼 색깔과 관계있다

2002 월드컵 4강신화의 배경에는 유니폼 색깔이 있다

선수들 체력과 팀워크, 그리고 한국식 길거리 응원의 원천은 색채이다
마술사는전통이 아닌, 이기는 유니폼 색깔을 제안했다
최상의 색채마술쇼가 그라운드에서 시작되었다
체격을 키운 유니폼 색깔이 상대를 압박한다
유니폼 색깔이 패스성공률을 높인다!
유니폼 색채 병기에서 이탈리아를 앞섰다
페널티킥 승부는 골키퍼 유니폼 색채가 결정한다
색채마술은 우리 팀만이 아닌, 상대에게도 유효하다

경기의 승부는 라커룸에서 시작된다

스포츠가 경제와 사회에 영향을 미칠까?
라커룸 색채가 경기력을 끌어올린다
자녀 방 색채가 대학의 수준을 바꾼다

두 번째 토크 아이를 위한 임페리얼 색채

색깔을 바꾸면 내 아이도 바뀐다

아이는 커가면서 정서도 자란다
아기도 좋아하는 색과 싫어하는 색이 있다
초등학생 방의 색채-사춘기를 무난하게 넘겨라
중?고등학생 방의 색채-시험의 불
안과 초조한 굴레를 벗겨 주어라!

부모가 좋아하는 색을 강요하지 말라!

부모가 좋아하는 색과 아이가 좋아하는 색은 다르다
아동복 색깔이 아이의 과하거나, 소극적인 성격을 바꾼다
아동복 색깔이 자동차사고를 예방한다.

세 번째 토크 돈 버는 색채

색채가 매출과 이익을 끌어올린다

맛집이라고 소문난 음식점은 색깔도 다르다!
색채가 종업원 스스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업무참여를 유도한다
패스트푸드점의 빨간색은 식욕을 판매하는 것이다
콧구멍만한 공간은 색깔로 넓혀라!
겨울은 따뜻하게, 여름은 시원하게!

쇼핑센터 마케팅 전략에는 색채가 있다

과자는 고
한국선수들의 유니폼 색을 바꾸어야 합니다.

2001년 히딩크 감독이 부임하러 오던 첫 날 한일 대표팀의 평가전이 있었다. 무승부로 마무리되었던 그날 그의 첫 관전평은 “한국선수들의 유니폼 색을 바꾸어야 합니다”라는 의외의 말이었다.
첫 번째 토크 승리로 이끄는 색채의 마술에서는 스포츠 경기에서 유니폼과 라커룸 색채가 선수와 심판의 심리를 어떻게 자극하고 승률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본다.
2016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하계올림픽경기의 몇몇 종목과 2018년 한국프로야구 페넌트레이스를 분석하여 설명하고, 2002년 한일월드컵 4강 신화를 이끈 대한민국 팀의 2종류 유니폼 색채가 승부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상대팀 유니폼 색채와 비교하면서 흥미진진하게 설명한다.

아빠가 아기를 안으면 우는 이유가 있다.

직장에서 돌아온 아빠가 아기를 안으면 왜 우는 것일까? 아이와 시간을 많이 보내지 못한 아빠의 탓일까? 50점짜리 정답이다. 정답에 가까운 대답은 어두운 복장이다.
두 번째 토크 아이를 위한 임페리얼 색채에서는 신생아부터 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성장단계별 신체 및 심리상태에 따라 학습능률을 올리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아이의 안전을 지키는 색채 환경을 제시한다.

빨간 패스트푸드점

대부분의 패스트푸드점의 로고 및 인테리어 등은 빨간색이다. 최초로 성공한 패스트푸드점을 따라한 유행인 것일까? 빨간색은 공복감을 자극하면서도 시간의 흐름을 지루하게 만드는 색이기 때문이다.
세 번째 토크 돈 버는 색채에서는 고객과 종업원의 지각과 심리, 소화기, 호르몬 등을 자극하여 매출과 업무능률을 끌어 올리는 컬러마케팅, 물리적 공간을 구성하는 요소들의 진출과 후퇴, 온도감 등을 조절하는 색채 환경을 설명한다.

가로등 아래는 키스의 성지

드라마나 영화에서 사랑을 확인하는 장소로서 어두운 골몰의 가로등 밑이 자주 등장한다. 이유는 무엇일까? 가로등 불빛은 두 사람을 온전히 서로에게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