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제1장 / 밖으로부터의 근대화
1. 새로운 생활양식의 표준화
2. 대외무역에서의 디자인
3. 새로운 디자인을 향한 눈
4. 삐라(그림 전단에서 근대적인 포스터로
제2장 / 생활 개선·개량
1. 생활변혁의 의식
2. 민주주의에 의한 생활 개선 제안
3. 디자이너에 의한 생활 개선 제안
4. 위에서부터의 개량
5. 디자이너들의 새로운 조직 설립
6. 소비도시와 그래픽
제3장 / 디자인과 이데올로기의 시대
1. 초기의 근대 디자인 교육
2. 국가가 통제하는 디자인
3. 디자인의 내셔널리즘
4. 일본적인 디자인
5. 전쟁과 그래픽 디자인
제4장 / 소비사회의 디자인
1. GHQ의 디자인 지도
2. 비즈니스로서의 디자인
3. 자포니카 디자인
4. 소비도시의 디자인
5. 디자인 비판
6. 과잉소비와 디자인
7. 허무주의에 다다른 소비
참고문헌
역자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