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01 3D 그래픽 프로그램과 3ds Max
CHAPTER 01 3D 그래픽 이해하기
SECTION 01 3D 그래픽 이해하기
2D 그래픽 프로그램과 3D 그래픽 프로그램
건축인테리어 분야에서의 그래픽 프로그램
프로그램의 사용 목적에 따른 차이
프로그램 모델링 방식 차이
SECTION 02 3ds Max 처음 만나기
3ds Max의 역사
3ds Max가 여전히 인기인 이유
SECTION 03 3ds Max 작업 과정 살펴보기
3ds Max의 일반적인 작업 과정
모델링 Modeling
매핑 Mapping
렌더링 Rendering
사실적 결과물을 만드는 방법
CHAPTER 02 3ds Max 살펴보기
SECTION 01 3ds Max 시스템 요구사항 확인하고 설치하기
3ds Max 활용에 필요한 시스템과 주변 기기
3ds Max 무료 체험판 설치하기
SECTION 02 3ds Max 기본 설정하기
작업 환경 선택하기
Welcome Screen 설정하기
거리 단위 설정하기
자동 교차 선택 설정하기
자동 저장 설정하기
편리한 단축키 설정하기
SECTION 03 3ds Max 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살펴보기
기본 사용자 인터페이스
작업 공간 설정하기
SECTION 04 3ds Max 뷰포트 살펴보기
뷰포트의 구성 요소
뷰포트 내비게이션 컨트롤
뷰포트 전환하기
뷰포트 조작하기
뷰포트 셰이딩 모드
SECTION 05 오브젝트 선택하기
오브젝트 선택 명령의 구성 요소
선택한 오브젝트 숨기기
비슷한 오브젝트 선택하기
오브젝트 카테고리별 숨기기
PART 02 CG 작업을 위한 기초 모델링 기법 익히기
CHAPTER 01 Geometry를 활용한 기본 형태 모델링
SECTION 01 기본 프리미티브 Standard Primitives
Box 프리미티브 만
어떤 독자를 위한 책인가?
인터페이스나 메뉴의 위치도 모르는 3ds Max와 V-Ray 왕초보
3ds Max와 V-Ray를 독학하려는 예비 건축인테리어 CG 디자이너
학원이나 학교에서 3ds Max나 V-Ray 수업을 들었지만 부족한 분
비용 절감을 위해 직접 프레젠테이션용 CG를 제작하려는 사업자 또는 직원
비전공자이지만 건축 관련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하는 분
기타 다양한 목적으로 3D 그래픽 프로그램을 다뤄보고 싶은 분
이 책의 특징
하나. 3ds Max와 V-Ray 입문자에게 꼭 필요한 내용만 선별했다!
3ds Max와 V-Ray는 영화, 게임, 건축, 인테리어 등 그 활용 용도가 무궁무진하다. 특히 국내 시장에서는 건축인테리어 분야 CG 그래픽 제작의 업계 표준 프로그램일 정도이다. 문제는 3ds Max와 V-Ray가 처음 시작하는 입문자들에게는 매우 고난이도의 프로그램이라는 점이다. 이 책은 3ds Max와 V-Ray를 입문자의 눈높이에서 구성하여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사소한 부분까지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입문자가 경험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의 해결 방법과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둘. 다양한 방법으로 따라 만드는 실무밀착형 예제로 구성했다!
3ds Max는 다양한 기능만큼 똑같은 모델을 만들 때 그 방법도 매우 다양하다. 이 책은 같은 형태의 오브젝트라도 가능한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해 모델링하도록 구성되었다. 도형을 만드는 기본 모델링부터 건축, 인테리어 관련 가구나 제품을 만드는 고급 모델링까지 제대로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수많은 일반인, 비전공자를 건축 전문 대학원, 실무 현장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가르친 저자만의 특별한 조언과 팁은 보너스!
셋. 3D 그래픽을 전혀 몰라도 시작할 수 있다!
3D 그래픽 작업의 기초 개념부터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모델링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와 렌더링 시 조명 설정값, 카메라 세부 설정값 등을 제공하여, 단순히 예제를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