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동물 친구들의 떡 만들기
미리 알고 가기 12
수의 가르기와 모으기
규칙을 이해하여 5 만들기
이야기 속 문제 해결 13
실력 튼튼 문제 14
2. 산삼과 시루떡
미리 알고 가기 22
덧셈 상황 이해하기
덧셈식 쓰고 읽기
덧셈하기
이야기 속 문제 해결 23
실력 튼튼 문제 24
3. 호랑이의 꾀
미리 알고 가기 30
(어떤 수 + 0
0 + (어떤 수
이야기 속 문제 해결 31
실력 튼튼 문제 32
창의력 쑥쑥 문제 36
4. 두꺼비의 호통
미리 알고 가기 46
뺄셈 상황 이해하고
뺄셈식을 쓰고 읽기
(전체 - (전체 또는 (전체 - 0
이야기 속 문제 해결 47
5. 누가 누가 가장 나이가 많을까?
미리 알고 가기 54
덧셈식을 뺄셈식으로 만들기
뺄셈식을 덧셈식으로 만들기
이야기 속 문제 해결 55
실력 튼튼 문제 56
실력 튼튼 문제 48
6. 먹을거리 장만하기
미리 알고 가기 62
두 수를 바꾸어 더하기
바꾸어 더한 상황 이해하기
이야기 속 문제 해결 63
실력 튼튼 문제 64
7. 두꺼비의 자랑
미리 알고 가기 70
받아올림이 없는 (몇십 + (몇
받아올림이 없는 (몇십 몇 + (몇
받아올림이 없는 (몇십 몇 + (몇십 몇
이야기 속 문제 해결 71
실력 튼튼 문제 72
창의력 쑥쑥 문제 76
8. 어리석은 호랑이와 여우
미리 알고 가기 92
(한 자리 수 + (한 자리 수 + (한 자리 수
(한 자리 수 - (한 자리 수 - (한 자리 수
이야기 속 문제 해결 93
실력 튼튼 문제 94
10. 두꺼비만 불러가는 배
미리 알고 가기 100
(한 자리 수 + (한 자리 수 - (한 자리 수
(한 자리 수 - (한 자리 수 + (한 자리 수
덧셈식과 뺄셈식 바꾸어 나타내기
이야기 속 문제 해결 101
실력 튼튼 문제 102
창의력 쑥쑥 문제 106
학교 수학도 ‘즐/깨/감’으로 바뀝니다!
교육과학기술부가 발표한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에 따라 이제 학교 수학도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는 수학,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배우는 수학, 더불어 함께하는 수학’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새로운 교육 과정의 목표는 미래 사회에 대비해 창의력과 인성을 키우는 것입니다. 단순 암기해야 하는 내용은 대폭 줄게 되고, 프로젝트 학습이나 토의 토론식 수업이 중심이 됩니다.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이른바 ‘STEAM’ 교육이 강조되어 수학과 타 교과간 통합 교수학습이 시도되고, 수학 교과서에 스토리텔링 요소를 가미하여 흥미와 이해를 높이게 됩니다.
와이즈만 영재교육이 지난 15년 동안 진행해 온 ‘즐거움, 깨달음, 감동 교육’이 이제 학교 교육에서도 펼쳐지게 되었습니다.
▶<즐깨감 입학 준비 7세 수학-연산A>의 본문 구성과 특징
[수학 동화]
이야기 속에 재미있고 다양한 수학적 문제 상황이 숨어 있습니다.
재미있는 이야기도 읽고, 이야기를 통해 수학적 문제 상황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여 수학이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미리 알고 가기]
학습 전·후 개념을 익히고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런 것들을 배워요]는 단원에서 꼭 알고 가야 하
는 학습 목표이며, [함께 알아봐요] 수학 원리 이해이며, [원리를 적용해요]는 원리를 적용하여 간단히 풀어
보는 유형 문제입니다.
[이야기 속 문제 해결]
이야기 속에 숨은 수학적 문제 상황을 찾아 단계적으로 해결해 봅니다. 주인공이 처한 상황을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하면서 수학적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실력 튼튼 문제]
각 단원마다 기초 실력을 튼튼히 할 수 있는 사고력 문제를 제시합니다. 앞서 학습한 [미리 알고 가기]의 내용을 떠올리면서 문제 해결의 자신감과 수학에 대한 흥미를 키웁니다.
[창의력 쑥쑥 문제]
앞서 배운 단원의 종합 문제로 3~4단원마다 학습 내용을 정리하며 사고력과 수학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