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 포토샵 시작하기
1.1 새 이미지 만들기
1.2 화면 확대/축소하기
1.3 레이어 추가/삭제하기
1.4 연필로 그리기
1.5 지우개로 지우기
1.6 그리드 세팅
1.7 그림 그리기
1.8 눈금자 세팅
1.9 멀티 윈도우 띄우기
1.10 전경색 바꾸기
1.11 넓은 면적을 채우는 방법 - 페인트 통
1.12 배경 레이어 안 보이게 하기
1.13 이미지 확대하기
1.14 최종 리소스를 *.png 파일로 저장하기
1.15 요점 정리
CHAPTER 2 기본기 익히기
2.1 선 그리기
2.2 기본 도형의 명암
2.3 튀어 나온 상자와 움푹 들어간 상자
2.4 빌딩 그리기
2.5 원기둥
2.6 나무 울타리 그리기
2.7 뿔
2.8 구
2.9 캐릭터의 명암
2.10 얼굴의 명암 표현하기
2.11 머리카락 그리기
2.12 몸통 그리기
2.13 캐릭터 꾸미기
2.14 흑백으로 정밀 묘사
2.15 도트의 계단 현상 줄이는 방법
2.16 요점 정리
CHAPTER 3 팔레트와 색상
3.1 팔레트
3.2 나만의 팔레트 만들기
3.3 같은 캐릭터, 다른 느낌
3.4 도트 캐릭터에는 몇 가지 색이 적당한가?
3.5 포토샵에서 색상 보정
3.6 흑백을 컬러로 바꾸기
3.7 다른 게임에서 색감과 배색 분석하기
3.8 요점 정리
CHAPTER 4 애니메이션
4.1 슬라임 애니메이션
4.2 캐릭터 애니메이션
4.3 참고 자료에서 요령 배우기
4.4 요점 정리
CHAPTER 5 이펙트
5.1 펑 터지는 이펙트
5.2 이글이글 불꽃 이펙트
5.3 이펙트에 원색을 사용하는 이유
5.4 요점 정리
CHAPTER 6 배경
6.1 타일
6.2 초원 배경 제작
6.3 요점 정리
CHAPTER 7 플랫포머 게임 만들기(1
7.1 어떤 게임을 만들까?
7.2 캔버스 크기와 구성 요소 크
★이 책의 특징과 구성
이 책은 도트를 처음 배우는 분들을 위해 포토샵 기본부터 도트 그래픽 노하우까지 알려줍니다. 포토샵 입문자는 순서대로 학습하기를 권하며 숙련자는 필요한 부분부터 시작해도 됩니다. 1장에서는 포토샵 기능을 배우고 2~3장에서는 시각적 표현 방법을 배웁니다. 4~6장은 분야별 게임 리소스를 만들고 7~8장은 앞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플랫포머 게임을 만들어봅니다. 마지막 9장은 게임 완성도를 높이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_1장 도트 디자인 프로그램으로 포토샵을 소개합니다. 포토샵 기본 기능을 익히면서 도트 캐릭터를 만들어봅니다.
_2장 도트로 점, 선, 면, 명암을 어떻게 표현하는지 도트 디자인 기본을 다룹니다.
_3장 나만의 팔레트를 만들어 색상 선택과 변경, 배색 요령에 대해 배웁니다.
_4장 슬라임과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만들면서 애니메이션에 느낌을 불어넣는 포인트를 알아봅니다.
_5장 이펙트를 구상하는 방법과 색으로 강약을 표현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_6장 게임에서 반복 사용하는 타일에 관해 배웁니다. 타일세트를 조합하여 배경 제작까지 진행합니다.
_7-9장 플랫포머 게임 만들기
지금까지 배운 것을 바탕으로 캐릭터, 배경, 오브젝트, UI 등 게임에 필요한 모든 리소스를 직접 만들어봅니다. 더불어 게임 요소를 보정하면서 게임 완성도를 높이는 요령을 배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