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나무의 눈과 목소리로 전하는 환경 이야기!
인간과 자연이 함께 사는 세상을 꿈꿉니다!
○ 기획 의도
이상 기후 현상으로 태풍, 가뭄, 해일 등 자연재해가 잦아질수록 우리는 인간의 삶에 미치는 자?연의 영향력을 실감합니다. 자연의 절대적 힘 앞에서 인간은 여전히 무기력하지요. 과학기술로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고 믿지만, 자연을 극복하기 위해 만들어낸 인공적 환경은 오히려 부메랑이 되어 우리의 삶을 위협합니다. 더 늦기 전에 자연과 인간의 관계를 살펴봐야 하지 않을까요?
≪나무가 자라야 사람도 살지!≫는 생태계, 환경과 밀접...
나무의 눈과 목소리로 전하는 환경 이야기!
인간과 자연이 함께 사는 세상을 꿈꿉니다!
○ 기획 의도
이상 기후 현상으로 태풍, 가뭄, 해일 등 자연재해가 잦아질수록 우리는 인간의 삶에 미치는 자연의 영향력을 실감합니다. 자연의 절대적 힘 앞에서 인간은 여전히 무기력하지요. 과학기술로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고 믿지만, 자연을 극복하기 위해 만들어낸 인공적 환경은 오히려 부메랑이 되어 우리의 삶을 위협합니다. 더 늦기 전에 자연과 인간의 관계를 살펴봐야 하지 않을까요?
≪나무가 자라야 사람도 살지!≫는 생태계, 환경과 밀접한 주제를 참신하고 재미있게 풀어내고자 기획한 ‘풀과바람 환경생각’ 시리즈 네 번째 책입니다. 어린이가 자연을 대표하는 녹색 식물과 문명에 관한 이야기를 통해 인간의 삶을 돌아보고, 생태계를 살펴보며, 지구 환경에 관심을 두도록 구성했습니다.
지의류와 이끼류 등 작은 생물에서부터 꽃과 나무, 곤충 그리고 사람에 이르기까지 자연에서 살아가는 구성원의 삶과 진화를 색다른 시각으로 풀어냈습니다. 나무의 시선으로 인간과 환경의 모습을 전달하여 좀 더 생생하게 자연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자연의 처지를 이해하며 그 소중함을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 도서 소개
* 나무의 목소리로 들려주는 인간과 자연 이야기!
세상 모든 동물을 사랑과 정성으로 보살피는 어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