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 캡스톤 디자인이란?
1.1 콘텐츠 개발과 캡스톤 디자인
1.2 캡스톤 디자인과 팀워크
1.3 캡스톤 디자인 결과물의 중요성
CHAPTER 2 캡스톤 디자인
2.1 캡스톤 디자인 Flow
2.2 Step1. Group
2.3 Step2. Research
2.4 Step3. Data analysis & Concept Proposal
2.5 Step4. Development Schedule
2.6 Step5. Report
■연습문제
CHAPTER 3 프로젝트 계획서
3.1 프로젝트 계획서 작성요령
3.2 프로젝트 계획서 내용구성
■연습문제
CHAPTER 4 제안 발표 자료
4.1 제안 전략
4.2 장표구성 및 분량
■연습문제
CHAPTER 5 결과 보고서
5.1 결과보고서 작성요령
5.2 결과보고서 템플릿
■연습문제
CHAPTER 6 Unified Modeling Language
6.1 소프트웨어 생명주기(Software Life Cycle
6.2 What is UML?
6.3 요구 분석 및 Use Case
6.4 데이터 분석
6.5 정적 모델링 - 클래스 다이어그램
6.6 동적 모델링 - 시퀀스 다이어그램
6.7 테스팅
■연습문제
CHAPTER 7 하드웨어와 펌웨어
7.1 하드웨어 인터페이스 개요
7.2 하드웨어 인터페이스 설계
7.3 펌웨어 설계
■연습문제
CHAPTER 8 무한상상공간
8.1 무한상상공간이란?
8.2 무한상상공간의 필요성 및 중요성
8.3 무한상상공간과 캡스톤 디자인의 관계
8.4 무한상상공간 실제 사례
CHAPTER 9 학생 프로젝트
9.1 프로젝트 사례 I
9.2 프로젝트 사례 II
9.3 프로젝트 사례 III
9.4 프로젝트 사례 IV
9.5 프로젝트 사례 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