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교육(목사에 들어가면서
왜 교육(목사인가
교육(목사의 목적
교육(목사의 의의
앞선 교육(목사 관련 책들
교육(목사 관련 주된 용어들
1. 교육목회
2. 교육(목사
II. 목회에 있어서 교육의 위치
A. 목회의 본질적 의미
1. 목회의 어원적 의미
2. 목회의 본질
B. 교육의 본질적 의미
1. 교육의 어원적 의미
2. 교육의 본질
3. 교회교육에 대한 이해
C. 목회와 교육의 관계
1. 목회와 교육의 상관성
2. 교육적 목회
III. 교육(목사 제도의 성경적 근거와 역사
A. 교육(목사 제도의 성경적 근거
1. 근원적 교사이신 하나님
2. 위대한 교사이신 예수님
3. 내재한 교사이신 성령님
4. 구약과 신약에 나타난 교사
B. 교육(목사 제도의 형성원인과 역사
1. 교육(목사 제도의 형성원인
2. 교육(목사 제도의 역사
C. 교육(목사의 자격과 위상
1. 교육(목사의 자격과 자질
2. 교육(목사의 위상
D. 교육(목사의 역할과 기능
1. 교육(목사의 역할
2. 교육(목사의 기능
IV. 연구 방법과 분석 결과
A. 연구 내용
B. 연구 방법
C. 표본의 구성
1. 교역자들의 일반적인 배경
2. 교육(목사 인식 현황
3. 교육(목사의 처우에 관한 사항
V. 교육(목사 양성을 위한 대안적 모색
A. 교육(목사 양성제도의 문제
B. 교육(목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분석
1. 분석의 한계
2. 교육과정 분석
C. 교육(목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의 방향
1. 학제 문제
2. 교육(목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 제언
VI. 결론과 제언
A. 요약
B. 결론
C. 저자의 제언
참고문헌(BIBLIOGRAPHY
부록
A. 교육(목사 실태조사 설문
도표 목차
〈표1〉 조사대상 및 표집방법
〈표2〉 교역자들의 일반적인 배경
〈표3〉 교육(목사 인식여부
〈표4〉 현 교회에서 하는 사역
〈표5〉 다른 영역의 교역자 필요여부
〈표6〉 교육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