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이 이미 시작된 지능정보시대에 자라나는 아이들은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변모하는 시대에 대비해야 한다.
그들의 미래의 삶과 직업 선택을 위해서 21세기 학습 방법과 혁신적 능력을 갖추어야 한다. 이러한 능력을 태어날 때부터 타고난 아이들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어릴 때부터 엄마가 아이와 함께 이러한 능력을 키워줄 수 있는 그림책을 읽으면서 대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저자의 말 중에서-
현재 시대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빠르게 변화한다. 그 속도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빨라질 것이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을 읽고, 따라가기 위해서는 어릴 때부터 그에 대비한 학습이 필요하다.
이런 대비 학습은 한 번에 체득되기 어렵다. 어릴 때부터 부모와 함께 책을 읽고, 대화를 많이 해봐야 한다. 저자는 수많은 그림책들을 접하며 그 중에서도 21세기 교육과 인성함양을 위한 책들을 골라 이 책에 수록했다.
많은 학부모와 교사가 이 책을 읽고 좋은 그림책들을 소개해 아이들에게 분석, 평가, 창조 등의 고도의 사고능력을 키워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또한 학생들은 능동적인 학습자가 되어 교사의 수업을 수동적으로 듣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친구들과 소통하고 정보 통신을 통해 세계 여러 나라의 학생들과 상호 교류하며 정보를 공유하는 세계 지구촌 교실에서 학습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