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 효과적인 실제를 활용한 중등도 및 중도장애 학생 지도
제 2 장 자료용지 개발과 기초선 자료 수집
제 3 장 점진적 안내, 최대-최소 촉진, 그리고 최소 촉진체계 절차의 활용
제 4 장 시간 지연 및 동시 촉진 절차의 활용
제 5 장 목표 외 정보 추가와 소집단 형식 교수를 통한 교수 효율성 향상
제 6 장 자연적 언어 전략의 활용
제 7 장 유지와 일반화 촉진
제 8 장 기능적 핵심 내용 지도
제 9 장 또래들, 보조인력들, 그리고 교직원들과의 협업
제 10 장 교수일정과 학급환경의 준비
제 11 장 공학 활용 지도
부록 A 교수절차의 순서도
부록 B 자료 수집 용지
부록 C 전문 서적의 출처
중도장애 학생들에게 고품질의 교수를 제공할 수 있는 강력하고 실질적인 전략. 포괄적이고 접근 가능한, 연구 기반의 실제를 탄탄하게 적용하고 있다.
-Erik Carter, Ph.D.(밴더빌트대학교
교사가 교실에서, 학교에서 그리고 지역사회에서 체계적 교수를 어떻게 적용하면 되는지를 차근차근 안내하고 있다.
-Martha Snell, Ph.D.(버지니아대학교
쉽게 읽을 수 있는, 특수교육 현장에서 꼭 필요한 교재다.
-Harold L. Kleinert, Ed.D.(켄터키대학교
정확히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교과서다. 체계적인 교육 절차를 안내하고 있어 훌륭하게 작업을 수행하고 구현해낼 수 있도록 명확하고 상세한 예시를 제공한다.
-Kevin M. Ayres, Ph.D., BCBA-D(조지아대학교
간단한 수업 계획, 빈 자료 수집 양식, 빠르고 단계적인 교수 절차 차트 등 실용적 자료로 향상된 이 활용 가능성 높은 텍스트는 포괄적인 교실에서 성공하고 장애 학생의 결과를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것을 교사에게 준비시킨다.
체계적 교수 절차 완전 학습
● 점진적 안내
● 최대-최소 촉진하기
● 최소 촉진체계
● 시간 지연
● 동시 촉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