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장. 블루프린트를 이용한 오브젝트 상호작용
__첫 번째 레벨을 위한 프로젝트 생성
____새로운 프로젝트를 위한 견본 설정
____프로젝트 설정 이해
____프로젝트 생성
__레벨에 오브젝트 추가
__재질 살?펴보기
____재질 만들기
____재질 속성과 블루프린트 노드
____재질에 다른 재료 추가
__처음으로 블루프린트 만들기
____Event Graph 패널 살펴보기
____히트 감지
____재질 교체
____블루프린트의 개선
__이동 추가
____액터 이동성과 충돌 설정 변경
____목표 나누기
____변수에 값 저장
____방향 계산
____델타 타임을 이용해 상대적인 속도 구하기
____이동
____위치 값 업데이트
__방향 바꾸기
____움직이는 타깃 테스트
__요약
2장. 플레이어의 능력 향상
__블루프린트를 확장해 뛰는 기능 추가
____블루프린트 캐릭터 이동, 나누어 정복하기
____사용자 정의 컨트롤 입력
____달리기 능력 추가
__확대 화면 움직이기
____타임라인을 사용한 부드러운 전환
____발사체 속도 빠르게 하기
__사운드, 파티클 이펙트 추가
____분기를 사용한 상태 부여
____소리, 폭발, 파괴 일으키기
__요약
3장. UI 화면 만들기
__UMG를 사용한 간단한 게이지 UI 제작
____위젯 블루프린트로 모양 그리기
____게이지 모양의 사용자 정의
____탄환과 적 카운터 만들기
____HUD 표시
__UI 값과 플레이어 변수의 연결
____체력, 스태미나의 바인딩
____텍스트 바인딩
__탄환 그리고 제거된 적 추적
____탄환 수의 감소
____제거된 적 카운터의 증가
__요약
4장. 제약조건과 게임 플레이 목적 만들기
__플레이어 액션 제약조건
____달리는 동안 스태미나 소모시키기
____액션을 반복하기 위한 반복 타이머 사용
____분기를 이용한 액션 저지
____스태미나 회복
____탄환이 없을 때
출판사 서평
★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 새로운 게임을 위한 메커니즘 및 프로토타입의 재빠른 개발
■ 플레이어 능력, 컨트롤 사용자 정의
■ 체력 게이지, 목표 카운터 같은 유저 인터페이스 제작
■ 플레이어 액션과 게임 오브젝트의 상호작용 설정
■ 플레이어를 인지하는 복잡한 적 캐릭터 인공지능 제작
■ 게임의 저장, 일시 정지, 종료를 위한 메뉴 제작
■ 다양한 플랫폼으로 게임 배포
★ 이 책의 대상 독자 ★
게임 개발을 처음 시작하거나 언리얼 엔진 4의 블루프린트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을 알아보고 싶은 독자라면...
★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 새로운 게임을 위한 메커니즘 및 프로토타입의 재빠른 개발
■ 플레이어 능력, 컨트롤 사용자 정의
■ 체력 게이지, 목표 카운터 같은 유저 인터페이스 제작
■ 플레이어 액션과 게임 오브젝트의 상호작용 설정
■ 플레이어를 인지하는 복잡한 적 캐릭터 인공지능 제작
■ 게임의 저장, 일시 정지, 종료를 위한 메뉴 제작
■ 다양한 플랫폼으로 게임 배포
★ 이 책의 대상 독자 ★
게임 개발을 처음 시작하거나 언리얼 엔진 4의 블루프린트 비주얼 스크립팅 시스템을 알아보고 싶은 독자라면 이 책이 바로 여러분을 위한 책이다. 블루프린트를 사용하면 복잡한 게임 메커니즘을 재빠르게 테스트해볼 수 있으며, 프로그램 코드를 작성하지 않아도 된다. 프로그래밍 경험이 전혀 필요 없다!
★ 이 책의 구성 ★
1장, ‘블루프린트를 이용한 오브젝트 상호작용’에서는 새로운 오브젝트를 레벨에 배치하는 방법과 오브젝트 에디터를 통해 오브젝트에 재질을 입히는 방법, 그리고 블루프린트를 통해 런타임에서 트리거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본다.
2장, ‘플레이어의 능력 향상’에서는 블루프린트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오브젝트를 생성하는 방법과 플레이어 입력, 액션을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또한 총알 오브젝트와 플레이어의 충돌 처리를 위한 블루프린트를 만드는 방법도 배워본다.
3장, ‘UI 화면 만들기’에서는 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