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를 꿈꾼 히틀러는 어떻게 독재자가 되었을까?
민족주의와 반유대주의를 내세우고 나치스 독일의 독재자로서 제2차 세계대전을 일으킨 정치가 아돌프 히틀러. 화가를 꿈꾸던 히틀러가 독재자의 길을 걷게 된 과정이 <나의 투쟁>에 담겨 있다. 그의 어린 시절, 책을 집필하게 된 상황과 자신의 의도, 그리고 정치적 방향 설정의 이유가 설명되어 있다. 그리고 히틀러의 잘못된 생각은 어디서부터 어떻게 잘못된 것인지, 유대인 대학살이란 엄청난 만행을 저지르게 되었는지 알 수 있다. 그의 그릇된 사고와 전 생애에 걸친 독일 민족에 대한 광적인 사랑이 전 세계인들에게 큰 충격을 주고 전쟁의 소용돌이에 휘말리게 만들었는지 여실히 들어나 있다.
<나의 투쟁>은 아돌프 히틀러가 1924년 뮌헨에서 쿠데타를 주도한 사건으로 5년형을 선고받아 란츠베르크의 요새 감옥에서 옥살이를 하는 중에 집필된 것을 만화화.
세계문학의 정수를 30분 만에 독파하는 즐거움
어려운 세계명작을 쉽게 빠르게 재미있게!!
누구나 제목은 알고 있지만 시간이 없어서, 분량이 너무 많아서, 어려워서 등등 여러 가지 이유로 좀처럼 완독하기 힘든 세계문학 작품을 만화책 1권으로 충실히 정리한 ‘독서논술 만화 필독선’ 시리즈 중 21권 <만화로 독파하는 나의투쟁>이 신원문화사에서 출간되었다.
‘독서논술 만화 필독선’ 시리즈는 각종 시험 및 논술 구술에 자주 출제되는 동서양의 세계명작 작품 전체를 충실하게 아우르며 만화로 그려내고 있어 항상 시간에 쫓기는 성인 독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원작을 읽기에는 여러 가지 면에서 무리가 따르는 초중고등학교 학생 독자들 역시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게다가 각 권 말미에는 작품에 대한 자세한 시대적 배경 및 역사적 배경을 설명하고 작가의 생애에 대한 소개 및 분석을 덧붙이고 있어, 학생 독자들로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