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판 서문
1부 나는 왜 먹는 데 목숨을 걸까?
내 안에 꿀꿀이가 산다
모든 일의 성패를 결정하는 식습관
식탐을 물리치는 비결
나도 모르게 폭식했을 때 대처하는 법
식단계획은 원하는 대로 바꿔라
2부 자존감을 지키면 건강해진다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져라
공개적으로 날짜를 세지 마라
박탈감의 함정을 피하기
식품회사의 상술에 휘둘리지 말자
“고맙지만 괜찮아”라고 거절하자
3부 과식과 폭식은 지금 멈춰라
꿀꿀이죽보다 소중한 내 인생
음식 중독자는 내가 아니라 꿀꿀이다
꿀꿀이를 100퍼센트 지배하자
그만 먹어라, 이유를 찾지 말고!
죄책감과 수치심 떨쳐버리기
4부 영원불변 날씬쟁이로 살기
인생 진리: 절제가 후회보다 낫다
체중계를 ‘절친’ 삼자
나만의 꽥꽥 일지 쓰기
정제설탕·밀가루·알코올은 식단에서 제외
실수를 용서해야 실패하지 않는다
절대 폭식하지 않는 ‘네버 빈지 다이어트’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최강 심리 기법 공개
『네버 빈지 다이어트』는 130kg의 체중의 임상심리학자가 과식과 잘못된 식습관, 섭식 장애로 힘든 삶을 살면서, 치열한 자기고민과 노력의 결정체로 쓴 책이다. 8년간의 자기 고백을 기록으로 남겼다. 경험 많은 노련한 임상심리학자의 전문성을 살려 인간 심리에 영향을 주는 기제들을 녹여 낸 효과가 확실한 이 심리 기법이다. ‘내 안의 꿀꿀이’(이름 붙이기 나름 - 미친 개, 도둑고양이 등가 있다고 가정하고 음식의 주도권을 장악하여 꿀꿀이를 제압하는 최강 멘탈 트레이닝이다.
자신이 먹는 것에만 집착하는 꿀꿀이가 아니라는 사실을 어떤 순간에도 잊어서는 안 된다. 꿀꿀이를 자신과 100퍼센트 분리해서 통제하고 지배하는 법, 폭식 후 마음을 추스르는 법, 죄책감과 수치심 등 속이는 감정에 휘둘리지 않는 법, 알아듣기 힘든 꿀꿀이의 꽥꽥 소리에 대처하는 요령 등 내 안의 꿀꿀이의 실체와 상대를 다스리는 전략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특히 꿀꿀이가 쓴 편지, 내면의 목소리로 등장하는 ‘당신 안의 꿀꿀이가’는 음식 문제로 매순간 고민하고 갈등하는 실제 상황을 연출해 공감대를 형성한다.
남녀노소 누구든지 바로 시작할 수 있는 ‘네버 빈지 어게인’ 심리 기법은 쉽고 간단하며, 평생 요요현상이 없는 초간단 멘탈 기법이다. 이 책은 복잡한 식단과 칼로리 계산법을 제시하지 않는다. 본인이 직접 ‘절대 금지’, ‘항상 필요’, ‘무제한 허용’, ‘조건부 허용’ 4가지 항목을 정하고 지키면 목표 체중을 유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