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채화에 가장 쉽고 재미있게 다가가는 수채화 기본서
수채화는 수채 물감과 물을 사용해 채색하는 그림이다. 물과 물감을 섞어 색을 만들고 붓에 묻혀 종이에 그리는 일련의 과정은 기본적인 수채 표현 기술을 필요로 한다. 물의 농도와 종이의 성질, 붓을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 너무나 다른 느낌으로 그려지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수채화 그림을 그리기 위해서는 꾸준한 연습이 필요하다.
《김충원 수채화 수업》은 까다롭게 여겨지는 수채화를 처음 시작하는 모든 이를 위한 책이다. 수채화의 기초 이론부터 완성된 작품을 그리는 과정까지 차근차근 친절하게 설명해 수채화를 시작하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연령의 사람이 따로, 또 같이 즐길 수 있는 책이다. 《김충원 수채화 수업》은 지난 30여 년 동안 전 국민의 미술 멘토가 되었던 책 <김충원 미술교실> 시리즈를 토대로 새로운 내용을 더하고 대상의 폭을 넓혀, 어른과 아이 모두 쉽고 재미있게 그리기를 배우는 <누구나 쉽게 하는 김충원 미술 수업> 시리즈로 탄생하였다. 일반인은 물론 부모와 아이, 교사 모두가 즐기며 그릴 수 있도록 아주 기초적인 내용부터 전문적인 이론까지 세세하게 소개하여 온 가족이 즐기기에 유용하다.
기초부터 응용까지 한 권으로 시작하는 수채화!
《김충원 수채화 수업》은 1장에서 수채화를 그리는 도구 설명부터 기초적인 채색 방법, 그러데이션(바림, 형태 표현 등을 소개한다. 2장에서는 간단하고 재미있게 연습할 수 있는 다양한 일러스트를 수채화로 그리는 방법을 알려 준다. 쉽게 시도할 수 있는 작은 그림을 주로 실어서 누구나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다. 3장에서는 젖은 종이 채색 기법(Wet on Wet, 마른 종이 채색 기법(Wet on Dry 두 가지 기본적인 채색 방법을 토대로 인물, 동물, 소품, 풍경 등 다양한 소재를 완성도 있게 그리는 방법을 다룬다.
마술 같은 색채가 붓 끝에서 피어나는 순간!
《김충원 수채화 수업》은 물과 물감이 어떻게 반응하는지, 종이가 물감을 어떻게 머금고 발색하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