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커맨더 인 치트 : 골프, 사기꾼 트럼프의 적나라한 민낯을 드러내다
저자 릭 라일리
출판사 생각의힘
출판일 2020-03-30
정가 18,000원
ISBN 9791185585857
수량
1장 큰 거짓말
2장 당신은 발레리나가 아니다
3장 금수저를 가진 소년
4장 펠레
5장 사고, 거짓말하고, 소리치고
6장 덩치 큰 바보
7장 싸구려는 싸구려처럼 군다
8장 트럼프랜드에서의 하루
9장 트럼프, 갈수록 태산
10장 결정적 한 방
11장 트럼프 VS 오바마
12장 프로 해충
13장 우~~~~~웩
14장 누가 너의 캐디니?
15장 작은 공, 큰 공
16장 얼룩

감사의 말
2020년 대선을 앞둔 지금,
우리는 여전히 트럼프를 알지 못한다!

미합중국의 제45대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는 대선후보 시절부터 남달랐다. 그는 인신공격을 퍼부었고, 인종 비하도 서슴지 않았으며, 여성을 비하하는 발언 또한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았다. 상식적인 선에서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막말과 돌발행동을 일삼았다. 그러나 트럼프는 소위 ‘트럼프 신드롬’을 타고 2016년 대선에서 극적인 승리를 거두었다. 취임 이후에도 끊임없는 논란과 스캔들로 구설수에 오른 트럼프는 2020년 대선 레이스에 재차 뛰어들었고 ‘우크라이나 스캔들’로 발목이 잡히나 했지만, 탄핵 정국이 예상보다 싱겁게 마무리되며 거침없이 재선 행보에 나섰다. 전 세계는 다시 한번 머리를 움켜쥐었다.
여기, 우리가 트럼프에 관해 알려면 “아직 멀었다”라고 말하는 책이 출간되었다. 베테랑 스포츠 기자인 릭 라일리는 책 《커맨더 인 치트》(원제: Commander in Cheat에서 의미심장한 말 한마디를 던진다. “지난 수십 년간 골프 세계는 트럼프에 대해 알아왔고, 나머지 세계는 이제 점점 알아가고 있다.” 저자가 인터뷰한 어떤 고위인사는 이런 말을 남겼다. “그가 지금 대통령으로서 나라에 하는 모든 일은 이미 골프 칠 때 우리에게 했던 짓이죠.” 이 대목에서 우리는 그간 얼마나 중요한 것을 놓쳐왔는지 깨닫는 동시에 이마를 쳐야 한다. 트럼프에 관해 말하는 숱한 책이 존재하지만, 한 가지 접근 방식을 통해 이렇게 깊숙한 곳까지 샅샅이 파헤친 텍스트는 없었다. 저자는 트럼프를 설명하는 가장 완벽한 방법인 ‘골프’를 통해 그가 감춰온 온갖 불편한 진실을 적나라하게 드러내 보인다.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스포츠 칼럼니스트가 집요한 취재에서 얻은 철저한 내공과 유머 넘치는 번뜩이는 문장으로 골프장의 무법자를 속속들이 들추어낸다. 〈뉴욕 타임스〉가 선정한 눈부신 베스트셀러이자, 다양한 언론과 평단의 극찬을 받으며 수많은 독자를 열광하게 한 《커맨더 인 치트》다.


골프장 안팎에서 드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