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디자인과 협업
1장. 디자인 요소: 생각하기-만들기-점검하기와 4가지 모델
__생각하고, 만들고, 점검하기: 디자이너가 하는 일
__디자인의 4대 요소: 사용자, 인터페이스, 인터랙션, 시스템
2장. 충실도: 적임자와 올바른 제품 점검하기
__충실도는 모델에 포함된 내용을 변경한다
__모델의 충실도가 이터레이션에 영향을 미친다
__생각하기-만들기-점검하기는 디자인에 협업이 필요함을 의미한다
3장. 협업의 요소: 공동의 이해, 포용, 신뢰
__협업의 첫 번째 원칙: 공동의 이해
__협업의 두 번째 원칙: 모두를 포용하라
__가장 중요한 협업의 원칙: 모두를 믿어라
__협업은 더 나은 제품을 만들기 위한 열쇠
4장. 실제 상황에서의 협업: 프레임, 촉진, 마무리
__협업은 자체적인 문제다
__협업은 반복 가능한 구조를 가진다
__협업은 프레임으로 시작한다
__포착한 결과를 사용해 협업을 마무리하자
__4단계를 통한 협업 촉진
__공식적 협업과 비공식적 협업
__모두가 함께 하는 디자인과 협업
2부. 프로젝트 전략
5장. 전략 지형도
__전략은 변화에 관한 것이다
__동인은 변화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한다
__한계는 방해물의 변경 사항을 설명한다
__목표, 미래 상태로의 변화
__적정 수준의 혁신
__올바른 목표에 집중하기
6장. 목표 지도 제작을 통한 프로젝트 목표 수립
__목표 지도 제작 방법
__활동 1: 모두의 프로젝트 목표 생성 및 공유하기
__활동 2: 공통 주제를 찾기 위한 그룹 목표
__활동 3: 프로젝트 목표에 대한 우선순위 정하기
__일상적인 대화에서 목표 식별하기
__우선순위가 지정된 공동 목표는 팀원들을 고취시킨다
7장. 성공을 위한 비전 정의
__미래 상태를 예측하는 방법
__활동 1: 현재 상태에 존재하는 문제점 생성하기
__활동 2: 현재 상태에 존재하는 성공 사례 생성하기
__활동 3: 이상적인 미래 환경에서 사람들은 무엇을 하는지
★ 이 책의 구성 ★
이 책은 크게 다섯 부분으로 구성돼 있다. 그중 어느 부분에도 공감, 애자일, 린 등 최근 업계에서 유행하는 용어를 다루지 않는다. 대신 1부에서 제품에 대해 생각하고, 팀의 협업을 개선하는 방법과 함께 그 밖의 모든 내용의 기본 토대를 마련한다. 그런 다음 제품 팀이 직면하는 질문 및 문제 유형을 중심으로 다음과 같이 모든 항목을 그룹화해 보여준다.
■ 목표와 비전 - 어떻게 모든 사람이 목표에 합의하게 만들 것이며, 프로젝트 전략과 하려는 일을 어떻게 정립할 것인가?
■ 사용자 - 사용자는 당신이 지금 또는 나중에 무엇을 구축하길 바랄까? 당신은 사용자 니즈를 어떻게 정의해야 할까?
■ 인터랙션 - 사용자가 시스템을 넘나들며 상호작용하는 방법을 어떻게 개선할 것인가?
■ 인터페이스 - 아이디어를 탐색하고 인터페이스를 프로토타입으로 제작해, 아이디어를 가장 빠르고 쉽게 테스트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책은 총 6부로 구성되며, 각 부는 기본 개념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시작한다. 다음으로 각 도구를 별도의 장에서 소개하는데, 해당 장에서는 도구의 사용법을 설명하고 팁과 요령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