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마이크로카피 2/e : UX 디자이너의 글쓰기
저자 킨너렛 이프라
출판사 에이콘출판사
출판일 2020-11-24
정가 30,000원
ISBN 9791161754666
수량
파트 1. 보이스앤톤
__첫 단어를 쓰기 전에 알아야 하는 것

1장. 보이스앤톤 디자인
__혁신이란 당신에게 어떤 의미인가?
____디지털 제품에서의 보이스앤톤 - 사람과의 연결
____사용자의 신뢰는 보이스앤톤 디자인에 달려 있다
____보이스앤톤 디자인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__브랜드 라이프 사이클에서의 보이스앤톤 디자인
__가이드: 풍부하고 효과적인 보이스앤톤 디자인 방법
__보이스앤톤 디자인 첫번째 파트: 브랜드
____1. 비전과 미션에 대해 정의하라
____2. 가치에 대해 정의하라
____3. 브랜드 성격을 묘사하라
__보이스앤톤 디자인 두 번째 파트: 타깃 고객
____1. 인구통계학적 특성을 정의하라
____2. 타깃 고객의 니즈와 문제를 정의하라
____3. 타깃 고객의 꿈과 희망을 기술하라
____4. 타깃 고객의 거부감과 우려 사항을 정의하라
____5. 타깃 고객의 선호도를 목록으로 만들어라
____6. 브랜드/제품과 사용자 사이의 관계를 규정하라
____마무리: 보이스앤톤 디자인은 어떤 모습인가
____등대와 닻: 보이스앤톤 디자인의 활용 방법
____이번 장을 마무리하며

2장. 대화형 글쓰기
__고객 서비스 담당자에게 드는 투자 비용
____통념을 깰 준비가 돼 있는가?
____소리 내어 말하지 않는 것은 글로도 쓰지 마라
____문장은 그런 식으로 구성되지 않는다
____뛰어난 대화체 문장을 쓰는 요령

3장. 액션을 끌어내는 마이크로카피
__글쓰기로 사용자의 행동을 끌어내는 네 가지 주요 원칙
____1. 방법이 아닌 가치에 관해 이야기하라
____2. 즐겁게, 들뜨게 하라
____3. 고객을 존중하라: 행동 권유
____4. 사회적 증거: 모든 사람이 다리에서 뛰어내린다면?

파트 2. 경험과 참여
__모든 단어가 기회다

4장. 회원 가입, 로그인, 비밀번호 복구
__회원 가입 폼
____1. 타이틀부터 바꿔라
____2. 사용자에게 회원 가
이 책의 대상 독자

■ 마이크로카피(UX 라이터 및 카피라이터
■ UX 디자이너
■ 비주얼/웹/UI 디자이너
■ 프로덕트 매니저
■ 웹사이트 및 앱 소유자
■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
■ 최적화 전문가
■ 소규모 자영업자, 소기업 대표
■ 블로거
■ 광고주
■ 영업사원
■ 훌륭한 인터페이스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

이 책의 구성

파트 1, ‘보이스앤톤’에서는 브랜드를 위한 보이스앤톤을 개발하고, 실제로 마이크로카피를 작성하는 단계로 넘어가기 전에 결정해야 할 것을 살펴본다.
파트 2, ‘경험과 참여’에서는 사용자의 마음을 사로잡아 긍정적이고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마이크로카피의 영향력에 대해 알아본다.
파트 3, ‘사용성’에서는 사용성 측면에서 마이크로카피의 영향력에 중점을 두고 복잡한 시스템에서의 마이크로카피를 다룬다.
이 책에 수록된 19개의 장에는 마이크로카피를 디지털 제품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가이드가 담겨있다. 각 장은 기본 개념을 이해하는 것을 시작으로 모든 UI 요소에마이크로카피를 적용하기 위해 거치는 전 단계를 제공한다. 가이드라인과 툴에 대한 설명은 숨겨진 작동 원리와 목표를 알려주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수십 개의 실제 사례도 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