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데생은 카피가 아니다!
데생할 때 화가의 머릿속에서는…네 가지가 계속 반복됩니다
시작하며
제1장 그러면, 크로키를 시작합시다
누드와 의상을 착용한 모습을 10분, 5분, 2분, 1분에 그리는 기본
히로타? 미노루 한 마디로 표현해서 크로키란
우에다 코조 즉! 크로키란
오카다 타카히로 단적으로 말해서 크로키란
그리기 전에 염두에 둘 세 가지 포인트
그릴 때의 연필 쥐는 법과 사용법
그릴 때 종이에서 연필을 떼지 않는다
얼굴을 그리는 법
왼쪽 얼굴 그리기
오른쪽 얼굴 그리기
누드를 그리는 법
선 포즈를 그리기
앉은 포즈를 그리기
의상을 착용한 모습(1 캐미솔드레스 차림을 그리기
의상을 착용한 모습(2 원피스드레스 차림을 그리기
인체를 포착하는 법은 「축」과 「구조」
우선 대략적인 골격과 체중의 이동, 비틀림을 파악한다
다음은 「작은 상자」와 「커다란 겉 상자」
뒷모습도 마찬가지로 「축」과 「구조」
우선은 비스듬히 앞과 마찬가지로 커다란 골격과 체중을 싣는 법, 그리고 비틀림을 포착한다
뒷모습도 「작은 상자」와 「커다란 겉 상자」
사용하는 화구
제2장 인체를 포착하여 그리는 열세 가지 포인트
인체를 포착하는 여덟 가지 포인트+그려야 할 부위의 다섯 가지 포인트
인체를 포착하는 여덟 가지 포인트
①축으로 포착한다
②덩어리를 블록으로 포착한다
③명암으로 포착한다(1…다섯 가지의 표현
④명암으로 포착한다(2…능선을 살린다
⑤명암으로 포착한다(3…다면체로 생각한다
⑥무브망을 포착한다…동작을 커다란 흐름으로 파악한다
⑦틈새의 모양으로 포착한다…네거티브와 포지티브의 전환
⑧삼각형으로 포착한다…화면에 잘 담는다
그려야 할 부위의 다섯 가지 포인트
①턱, 목, 귀의 관계를 본다
②얼굴과 손의 표정을 본다
③허리와 축각(軸脚의 관계를 본다
④근육의 형상을 본다…근육이 뻗는다, 근육에 힘이 들어간다, 근육이 뒤틀린다
⑤체표에 나타난 근육과 골격을 본다
①~⑤의 요약 한 장의 크로키로
출판사 서평
지금껏 없던 실전적 크로키의 기법서!
크로키의 힘으로 인체의 본질을 파악하라!
회화뿐만 아니라 일러스트나 만화 등에서도 생생한 움직임이 있는 인물을 그리고 싶은 분들이 많을 겁니다.
아무리 왜곡된 캐릭터를 그린다고 하더라도 그 밑바탕이 되는 것은 실제 인물입니다.
살아 있는 사람의 움직임에서 크게 벗어나면 실재감 있는 캐릭터나 인물로는 보이지 않게 됩니다.
단시간이기에 가능한 긴장감과 약동감 넘치는 크로키에서 선화(線畵를 그리는 힌트를 익힙시다.
순간적으로 본 인체의 특징을 재빨리 그 느낌 그대로 선묘하면 안목과 ...
지금껏 없던 실전적 크로키의 기법서!
크로키의 힘으로 인체의 본질을 파악하라!
회화뿐만 아니라 일러스트나 만화 등에서도 생생한 움직임이 있는 인물을 그리고 싶은 분들이 많을 겁니다.
아무리 왜곡된 캐릭터를 그린다고 하더라도 그 밑바탕이 되는 것은 실제 인물입니다.
살아 있는 사람의 움직임에서 크게 벗어나면 실재감 있는 캐릭터나 인물로는 보이지 않게 됩니다.
단시간이기에 가능한 긴장감과 약동감 넘치는 크로키에서 선화(線畵를 그리는 힌트를 익힙시다.
순간적으로 본 인체의 특징을 재빨리 그 느낌 그대로 선묘하면 안목과 솜씨를 동시에 단련할 수 있습니다.
저자인 아틀리에21은 인체를 추구한지 30년!
매년 빈번히 크로키 합숙을 행하며 날마다 연구에 임하는 화가들입니다.
프로 화가의 크로키에는 인물을 그릴 때 필요한 기본요소가 들어 있습니다.
아름다운 포즈가 매력인 10분, 5분 크로키부터, 궁극의 단시간 그림인 2분, 1분 크로키까지, 필요최소한의 선과 표현으로 인물을 그릴 수 있는 힌트와 비법을 전수합니다.
또한 파스텔이나 채색 도구를 사용한 컬러 크로키도 수록하여 매혹적인 여성상을 그리는 즐거움도 함께 전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