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duction. Unity와 네트워크 게임의 개요
0-1 게임 통합개발환경 Unity
0-2 게임의 네트워크 기능이란?
0-3 이 책의 샘플 게임에 대해
0-4 필요한 개발 환경과 UNET의 라이선스
Part 1. 비동기화형 네트워크 기능 활용 - NCMB편
1장. 샘플 게임의 개요과 구조
1-1 ‘검사가 그렇게 빨리 죽어버려?’의 개요와 플레이 방법
1-2 샘플 게임의 구조
2장. NCMB의 도입과 기초
2-1 ‘nifcloud mobile backend’란?
2-2 NCMB Unity SDK 도입 절차
2-3 NCMB 관리 화면
2-4 데이터 저장과 취득의 기초
3장. 로그인 기능의 구현과 활용
3-1 게임과 로그인 기능의 관계
3-2 로그인 기능의 구현
3-3 로그인 기능의 응용과 세이브 데이터의 저장
3-4 자동 로그인
3-5 단말기 인계 기능
3-6 데일리 보너스
4장. 네트워크 기능의 확장
4-1 데이터 스토어 개요
4-2 랭킹 기능
4-3 친구 기능
4-4 비동기화형 멀티플레이어 게임 시스템
4-5 게임의 설정을 관리 화면에서 변경하기
5장. 이미지 파일의 저장과 취득
5-1 파일 스토어에 이미지 파일 저장하기
5-2 파일 스토어에서 이미지 파일을 가져오기
5-3 앱 안에서 스크린샷을 공유 및 열람하기
5-4 배너 이미지를 관리 화면에서 앱으로 배포하기
6장. 푸시 알림의 구축과 활용
6-1 게임에 푸시 알림을 심어 넣기
6-2 푸시 알림의 준비 - Unity와 NCMB편
6-3 푸시 알림의 준비 ? iOS편
6-4 푸시 알림의 준비 ? Android편
6-5 관리 화면에서 푸시 알림을 배포하기
6-6 앱에서 푸시 알림을 보내기
Part 2. 실시간 네트워크 게임 개발 . UNET 기초편
1장. Network Manager로 간단히 네트워크 게임 작성
1-1 네트워크 게임과 UNET의 기초
1-2 Network Manager를 사용하여
네트워크 게임 개발의 첫걸음!
이 책은 Unity 표준 네트워크 API인 ‘UNET’(정식명 : Unity Multiplayer과 mBaaS 중 하나인 ‘nifcloud mobile backend’를 사용한 실시간 및 비 실시간 네트워크 게임 개발을 위한 학습서입니다.
네트워크 게임 개발이 처음인 분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샘플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기초부터 친절하고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개발 힌트나 Tip도 많이 게재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기능으로 레벨업!
- ‘nifcloud mobile backend’로 게임에 친구 기능, 랭킹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 Unity 표준 라이브러리 ‘UNET’을 사용하면 본격적인 실시간 네트워크 게임을 바로 만들 수 있다.
- 지연 회피, 캐릭터의 이동 예측 등 네트워크 게임 특유의 테크닉을 습득할 수 있다.
네트워크 게임 기능을 처음 개발하는 사람을 위한 책!!!
이 책은 Unity 초보자용 서적을 조금이나마 읽어본 적이 있는 개발자나 실제로 Unity로 앱 제작을 해본 적이 있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Unity를 배우고 싶은 분은 『유니티 5로 만드는 3D/2D 스마트폰 게임 개발』 등과 같은 입문서를 먼저 읽어보기 바랍니다. 이 책은 Unity의 기본 기능과 Unity 에디터의 사용 방법, 스크립팅의 기초 등에 대해서는 설명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 책의 특징
- 본격적인 대전형 실시간 네트워크 게임인 ‘Painters’와 비실시간 네트워크 지원 게임인 ‘검사가 그렇게 빨리 죽어버려?’의 샘플 게임을 제공합니다.
- 서버에 세이브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이나 스코어 랭킹, 소셜 게임에서 친숙한 친구 시스템 등을 게임에 도입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 Unity 표준 라이브러리 ‘UNET’의 개요부터 기초까지 샘플을 사용하면서 한 단계씩 배울 수 있습니다.
- 실시간 네트워크 게임에서 필수 요소인 지연 회피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