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모래시계 1
저자 송지나
출판사 북로그컴퍼니
출판일 2013-10-10
정가 18,000원
ISBN 9788994197531
수량
명품 드라마의 원조, 〈모래시계〉가 돌아왔다!
송지나 작가가 첫 대본집으로 선택한 바로 그 작품!

‘보는 드라마를 넘어 읽는 드라마로!’라는 기치 아래, 노희경 작가의 《그들이 사는 세상》《거짓말》 등의 명작과 김영현.박상연 작가의 국내 최초 작가판 대본집 《뿌리 깊은 나무》를 펴낸 북로그컴퍼니에서, 한국 드라마 역사에 한 획을 그은 드라마 〈모래시계〉를 대본집으로 출간했다. 방영 당시 최고 시청률 64.5%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우며 ‘귀가 시계’로 불릴 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끈 드라마 〈모래시계〉는 1995년 1월 첫 방송을 한 이후 지금까지 시청률로나 작품성으로나 따라올 드라마가 없을 만큼 명작으로 손꼽히는 작품이다. 그 감동을 고스란히 담은 대본집은 폭풍우 같은 현대사의 질곡에서 벗어날 수 없는 주인공들의 이야기로 평생 잊히지 않을 감동을 선사한다.

세대를 뛰어넘어 사랑 받는 작가, 송지나!
그 시절 ‘힘’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

송지나 작가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세대를 뛰어넘어 두루 사랑을 받고 있는 드라마 작가이다. 최근에는 사극, 추리, 메디컬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여성 작가들이 많지만, 송지나 작가가 등장하기 전까지의 여성 작가는 대부분 멜로드라마를 주로 집필했다. 송지나 작가의 등장으로 여성 작가의 스펙트럼이 넓어지기 시작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녀의 드라마는 선 굵은 내용과 여성 작가 특유의 섬세한 감성이 잘 버무려졌기 때문이다.
송지나 작가는 20대에 유신과 민주화운동, 그리고 5.6공 시대를 거치며 한국 현대사 현장에 있었고, 그 시절에 겪고 느꼈던 것을 오롯이 〈모래시계〉에 담아냈다. 뿐만 아니라 치밀한 사전 조사와 인터뷰를 통해 더욱 생동감 있는 장면을 묘사했고, 이런 작가의 노고가 있었기에 〈모래시계〉가 수많은 사람들의 마음에 가 닿을 수 있었던 것이다.

당시 컴퓨터 통신이었던 ‘천리안’에서는 모래시계 페이지가 따로 개설되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