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베스트셀러 양장본으로 탄생!
세상에 존재하는 118가지 원소들에 관한 놀라운 이야기와 매혹적인 사진들!
중ㆍ고등학교 시절 화학시간에 배우게 되는 멘델레예프의 원소 주기율표에서 볼 수 있는 118가지 원소들은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원소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한 목록이다. 이 주기율표에 소개된 원소들은 그 특성에 따라 번호와 그룹으로 묶여 있다. 하지만 그동안 딱딱한 교과서를 통해서는 이 원소들이 어떤 용도로 사용되는지, 어떤 놀라운 이야기들을 지니고 있는지 잘 알 수 없었다. 《세상의 모든 원소 118》은 이처럼 ...
베스트셀러 양장본으로 탄생!
세상에 존재하는 118가지 원소들에 관한 놀라운 이야기와 매혹적인 사진들!
중ㆍ고등학교 시절 화학시간에 배우게 되는 멘델레예프의 원소 주기율표에서 볼 수 있는 118가지 원소들은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원소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한 목록이다. 이 주기율표에 소개된 원소들은 그 특성에 따라 번호와 그룹으로 묶여 있다. 하지만 그동안 딱딱한 교과서를 통해서는 이 원소들이 어떤 용도로 사용되는지, 어떤 놀라운 이야기들을 지니고 있는지 잘 알 수 없었다. 《세상의 모든 원소 118》은 이처럼 어렵게만 느껴졌던 원자번호 1번 수소부터 118번 우눈옥튬에 이르기까지 원소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들과 사진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원소를 만날 수 있도록 구성한 책이다.
눈으로 보는 세상의 모든 원소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많은 원소들의 이름을 듣기도 하고 얘기하기도 한다. 철, 산소, 알루미늄, 구리, 티타늄 등등. 그런데 실제로 이 원소들이 어떻게 생겼고, 어떤 용도로 사용되는지 눈으로 확인한 적은 없었다. 원소 표본 수집과 사진촬영에 7년이라는 시간을 투자했다는 저자의 말이 거짓이 아님을 증명하듯 이 책은 다채로운 원소 사진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은 원소들의 순수한 표본뿐만 아니라, 다른 원소들끼리의 합성물, 일상생활과 산업현장에서 사용되는 원소의 예들을 보여주는 매혹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