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주 : 중간 도에서 낮은 도까지 연습
2주 : 중간 도에서 높은 도까지 연습
3주 : 스케일 및 찬송가 연습 1
4주 : 스케일 및 찬송가 연습 2
5주 : 스케일 및 찬송가 연습 3
6주 : 높은 레까지 연습
7주 : 스케일 및 찬송가 연습 4
8주 : 스케일 및 찬송가 연습 5
9주 : 스케일 및 찬송가 연습 6
10주 : 반음계 연습(크로마틱
11주 : Eb장조 찬송가 악보를 보며 1
12주 : Eb장조 찬송가 악보를 보며 2-3
13주 : Eb장조 찬송가 악보를 보며 4-5
14주 : Eb장조 찬송가 악보를 보며 6-7
15주 : Eb장조 찬송가 악보를 보며 8-9
*테너와 베이스파트 연습 ①
16주 : Ab장조 찬송가 악보를 보며 10
17주 : Ab장조 찬송가 악보를 보며 11
18주 : Ab장조 찬송가 악보를 보며 12
*테너와 베이스파트 연습 ②
19주 : Bb장조 찬송가 악보를 보며 13
20주 : Bb장조 찬송가 악보를 보며 14
21주 : Bb장조 찬송가 악보를 보며 15
*테너와 베이스파트 연습 ③
22주 : F 장조 찬송가 악보를 보며 16
23주 : F 장조 찬송가 악보를 보며 17
24주 : F 장조 찬송가 악보를 보며 18
*테너와 베이스파트 연습 ④
25주 : C 장조 찬송가 악보를 보며 19
26주 : C 장조 찬송가 악보를 보며 20
27주 : C 장조 찬송가 악보를 보며 21
28주 : G 장조 찬송가 악보를 보며 22
29주 : G 장조 찬송가 악보를 보며 23
30주 : G 장조 찬송가 악보를 보며 24
*테너와 베이스파트 연습 ⑤
31주 : D 장조 찬송가 악보를 보며 25
32주 : D 장조 찬송가 악보를 보며 26
33주 : D 장조 찬송가 악보를 보며 27
*테너와 베이스파트 연습 ⑦
34주 : A 장조 찬송가 악보를 보며 28
35주 : A 장조 찬
출판사 서평
“알토 색소폰이 대체 뭐기에?”
알토 색소폰이 대체 뭐기에 많은 사람이 거기에 그토록 애착하는가? 인간의 목소리와 가장 닮았다고 하는 색소폰으로, 누가 알아주든 알아주지 않던 나름 멋지게 한 곡조 뽑고 싶은 꿈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 낭만 속으로 ‘첨벙’ 빠뜨려 드릴 ‘속성 마스터 교본’을 소개합니다. 수십 년간 색소폰만을 지도해온 저자가 짚어주는 핵심은, 갓 입문한 사람도 높은 성취감을 맛보게 해준다는 것이 이 교재의 큰 장점입니다.
피아노나 기타와 다르게 이조(移調 악기인 색소폰은, 악보대로 연주하면 그와 다른...
“알토 색소폰이 대체 뭐기에?”
알토 색소폰이 대체 뭐기에 많은 사람이 거기에 그토록 애착하는가? 인간의 목소리와 가장 닮았다고 하는 색소폰으로, 누가 알아주든 알아주지 않던 나름 멋지게 한 곡조 뽑고 싶은 꿈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 낭만 속으로 ‘첨벙’ 빠뜨려 드릴 ‘속성 마스터 교본’을 소개합니다. 수십 년간 색소폰만을 지도해온 저자가 짚어주는 핵심은, 갓 입문한 사람도 높은 성취감을 맛보게 해준다는 것이 이 교재의 큰 장점입니다.
피아노나 기타와 다르게 이조(移調 악기인 색소폰은, 악보대로 연주하면 그와 다른 높이의 소리가 난다는 것에 초보자의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Eb조 악기인 알토 색소폰은 그나마 Eb 악보가 보기 편하기 때문에(4성부에서, 그 조성의 악보만 의존하여 실력이 제자리에 머무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런 문제를 잘 아는 저자는 ‘찬송가’라는 장르를 통해, 모든 조성의 악보를 초견에 습득하도록 알기 쉽게 안내한 교본입니다.
어느 악기보다 배우기 쉽다고 말하는 색소폰, 그러나 어느 악기보다 포기도 빠른 색소폰. 비싼 값에 구매한 악기가 장롱 악기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이 교재를 통해 누구에게나 다가오는 한고비를 잘 넘기고 오래도록 함께하는 악기로 남게 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은 약간의 용기와 끈기만 준비하세요, 알토 색소폰의 사전과도 같은 이 교본이, 기대하고 뛰어들었던 것만큼의 풍성한 행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