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나에게 풀지 못할 사건은 없다.
겸손은 뛰어나지 못한 자들이나 갖춰야 할 미덕.
나, 명탐정 셜록 홈즈에게 자격은 충분하다.
아서 코난 도일은 이 작품에서 처음으로 셜록 홈즈와 왓슨 박사라는? 인물을 창조해 냈다. 당시 수많은 독자들은 셜록 홈즈가 실제 인물이고, 코난 도일은 사건을 전달하는 대리인일 뿐이라 여겼다. 그것은 이 시리즈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성격 묘사가 그만큼 치밀하고, 사건의 속도감과 긴박감이 바로 눈앞에서 벌어지는 것처럼 생생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출간된 지 120년이 지난 오늘날까지도 괴짜 명탐정 ...
나에게 풀지 못할 사건은 없다.
겸손은 뛰어나지 못한 자들이나 갖춰야 할 미덕.
나, 명탐정 셜록 홈즈에게 자격은 충분하다.
아서 코난 도일은 이 작품에서 처음으로 셜록 홈즈와 왓슨 박사라는 인물을 창조해 냈다. 당시 수많은 독자들은 셜록 홈즈가 실제 인물이고, 코난 도일은 사건을 전달하는 대리인일 뿐이라 여겼다. 그것은 이 시리즈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성격 묘사가 그만큼 치밀하고, 사건의 속도감과 긴박감이 바로 눈앞에서 벌어지는 것처럼 생생하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출간된 지 120년이 지난 오늘날까지도 괴짜 명탐정 셜록 홈즈의 매력은 구현 가능한 모든 매체를 통해 끊임없이 재창조되고 있는 것이다.
자신의 창조자인 아서 코난 도일에게 작가로서의 명성과 함께, 보너스로 ‘얘를 어떻게 죽여야 되지?’라는 두통을 동반한 고민까지 안겨 준 남자.-그 셜록 홈즈를 10자로 정리해 보면?
◆1. 잘난 척이 용서되는 남자
왓슨: 선생님을 보고 있자니 에드거 앨런 포의 소설에 등장하는 뒤팽이 떠오릅니다. 그런 인물이 실제로 이 세상에 존재한다는 생각은 해보지 못했지만요.
홈즈: 나를 뒤팽에 비교하신 말씀은 아마 칭찬이시겠죠. 하지만 내 생각에 뒤팽은 상당히 능력이 떨어지는 사람입니다. 그가 천재적인 분석력을 가졌다는 사실엔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포가 상상했던 것만큼 비범한 인물은 결코 아니었습니다.
왓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