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그리스도를 본받아 365 : 산상수훈과 함께 묵상하는
저자 토마스 아 켐피스
출판사 비홀드
출판일 2020-12-10
정가 13,000원
ISBN 9791196798536
수량
추천의 글
그리스도를 본받는 당신의 365일을 위한 안내서

Part 1 그리스도를 본받아
1월 ? 2월 ? 3월 ? 4월 ? 5월 ? 6월 ? 7월 ? 8월 ? 9월 ? 10월 ? 11월 ? 12월

Part 2 산상수훈(마태복음 5-7장
당신을 진리로 길들이는 훈련을 시작하십시오
좁은 문으로 힘써 들어가십시오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마태복음 16:24. 이 말씀처럼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그리스도를 따르는 일은 결코 쉽지 않습니다. 매일 나 자신을 십자가에 못 박아야 하고 죄와 피 흘리기까지 싸워야 합니다. 우리 삶의 전 영역을 진동시켜 산상수훈 말씀대로 살리라 결단하고 내 삶을 하나님의 뜻에 정확히 맞추어야 합니다. 그러니 이제 우리 자신을 진리로 길들이는 훈련을 시작할 때입니다. 말이 아닌 삶으로 그리스도임을 드러내야 할 때입니다. 이를 위하여 이 책은 ‘일일1승’, 당신의 하루가 믿음 안에 승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으로 조언하고 안내해 줄 것입니다. 그리스도를 본받기까지, 그리스도가 당신의 전부가 되실 때까지 이 책을 손에서 놓지 마십시오. 그리스도를 본받기 위한 매일의 몸부림을 통하여 당신 삶에 회복과 생명의 역사가 일어날 것입니다.


추천평

이 세상에 가장 큰 기적의 소식이 있다면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께서 우리 안에 사시겠다고 결정하신 것입니다. 그 아들이 우리 안에 계셔서 우리로 하여금 그분의 형상을 본받게 하십니다. 그리스도를 본받는 삶은, 우리 자신에게서 말미암는 갈망이 아니라 우리 안에 계신 예수님께서 우리 안에 심어 두신 것입니다.

오래전, 「그리스도를 본받아」를 처음 읽으며 떨리는 가슴으로 밤잠을 설쳤던 기억이 있습니다. 사랑하는 주님을 먼저 본받으며 달려갔던 신앙의 선배의 흔적을 따라 저 또한 이 책을 벗으로 삼아 지금도 곁에 두며 매일 읽고 있습니다.

「그리스도를 본받아 365」는 평신도들이 읽기에는 다소 부담되는 본서의 분량을 하루하루 묵상할 수 있도록 정리해 준 참 고마운 책입니다. 더욱이 우리 주님의 산상수훈이 함께 실려 그 은혜의 무게를 더해 주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이 책이 모든 성도들에게 ‘어두운 세상 속을 빛으로 살아갈 수 있는 신앙의 길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