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이 책을 읽기 전에
1부 사진으로 보는 모새골 사계
2부 말씀묵상과 함께하는 모새골 사계
1월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
여호수아
2월
사사기
룻기
사무엘상
사무엘하
열왕기상
열왕기하
역대하
에스라
3월
느헤미야
에스더
욥기
시편
잠언
4월
전도서
아가
이사야
예레미야
예레미야 애가
에스겔
다니엘
호세아
요엘
아모스
요나
5월
미가
하박국
스바냐
학개
스가랴
말라기
마태복음
6월
마가복음
7월
누가복음
8월
요한복음
9월
사도행전
10월
로마서
고린도전서
고린도후서
11월
갈라디아서
에베소서
빌립보서
골로새서
데살로니가전서
디모데전서
디모데후서
히브리서
야고보서
12월
베드로전서
베드로후서
요한 1서
유다서
요한계시록
3부 사진으로 보는 모새골
하나님과 나를 찾는 은총의 여정,
모두가 새로워지는 골짜기 ‘모새골’에 서다
하나님의 말씀 가운데 온전히 젖어들어 그분이 주시는 깊은 평안을 누리며 주님의 말씀을 묵상할 수 있는 《말씀묵상과 함께하는 모새골 사계》가 출간되었다. 늘 한결같이 말씀의 은혜를 누릴 수 있다면 그처럼 다행한 일이 없지만 우리에게는 하나님이 창조하신 대자연을 통한 쉼이 필요할 때도 있다. 아름다운 모새골의 사계를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 말씀으로 은은히 수놓은 이 책은 성경구절과 사진이 완벽한 하모니를 이루어 말씀묵상의 묘미를 한껏 북돋운다. ‘모두가 새롭게 되는 골짜기’의 줄임말로서 “보라 내가 만물을 새롭게 하노라”(계 21:5라는 핵심 가치 아래 영성공동체의 모습을 새로이 일궈내는 ‘모새골’의 사계 모습을 통해 설립 이후 지금까지 10년 동안 이어지는 모새골의 발자취를 살펴볼 수 있다.
365일 날마다 새롭게 나를 깨우는 영성,
창세기~요한계시록까지의 말씀을 모새골 사계에 담아내다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엮은 365일의 말씀이 모새골의 사계와 더불어 조용한 빛을 풍기는 이 책은 운율과 리듬을 고려하여 표준새번역 성경으로 배치했으며 사진과 말씀 묵상을 서로 연관 짓거나 별개로 묵상할 수 있도록 꾸몄다. 한 장 한 장 책장을 넘기다 보면 말씀에서 풍겨 나오는 깊이와 평안이 절로 내 안에 고스란히 스며드는 은혜를 누릴 수 있다. 지금 발을 딛고 선 자리가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지성소임을 고백하며 일상의 소중함을 깨닫는 모새골 사계 이야기를 함께하는 동안 나와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세미하게 알아가는 기쁨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_이 책의 구성: 하나의 시어(詩語와도 같이 성경 내용을 요약한 함축적인 제목 아래 읽기와 호흡이 일치하도록 본문을 조절해 실음으로써 리듬적 요소를 더함으로 묵상의 무거움을 한층 덜었다. 계절의 특성이 살아 숨 쉬는 모새골 사계의 사진을 통해 스스로의 신앙 계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