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온라인 비즈니스와 디지털 마케팅
Chapter 01 온라인 비즈니스
1. 온라인 비즈니스의 개념 18
2. 온라인 비즈니스의 중요성 18
3. 온라인 비즈니스 모델의 의의 18
4. 온라인 비즈니스 모델의 5대 성공 요인
1 지속적 수익창출 19
2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 19
3 고객 관점과 고객 경험 19
4 스피드로 기회 선점 19
5 특허 19
5. 온라인 비즈니스의 유형 19
1 거래대상에 따른 분류 19
2 제공가치에 따른 분류 20
3 거래 상품에 따른 분류 20
4 판매 방식에 따른 분류 20
Chapter 02 온라인 비즈니스의 중요성
1. 온라인 포털 22
1 온라인 포털의 정의 22
2 온라인 포털의 특성 22
3 온라인 포털의 발전 과정 22
2. 검색엔진
1 검색엔진의 정의 23
2 검색엔진의 종류 23
3. 소셜 미디어 24
1 소셜 미디어의 정의 24
2 소셜 미디어의 특성 24
3 소셜 미디어의 등장 배경 25
4 소셜 미디어의 유형 25
5 소셜 미디어의 의미 25
4. 온라인 커머스 26
1 온라인 커머스의 정의 26
2 온라인 커머스 시장 트렌드 26
3 온라인 커머스 시장의 변화 26
5. 디지털 콘텐츠 27
1 디지털 콘텐츠의 정의 27
2 디지털 콘텐츠의 환경 변호 27
3 디지털 게임 27
4 디지털 정보 콘텐츠 27
5 디지털 만화 27
6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 28
chapter 01, 02 예제풀기 29
Chapter 03 디지털 마케팅
1.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32
2. 전통적 마케팅 vs 디지털 마케팅 32
1 커뮤니케이션 측면 32
2 미디어 측면 33
3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측면 33
3. 디지털 마케팅의 개념 34
1 디지털 마케팅의 정의 34
2 디지털 마케팅의 등장 배경 34
4. 디지털 마케팅의 개념 34
1 시장기회의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