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 게임 디자이너되기
Part 1. 취직준비게임 회사 다니기 좋아요?
취직이 잘 되는 학교
게임 디자이너에게 필요한 기술
다른 분야에서 인정받아라
공개 채용
혈연/지연/학연
:: 게임기획전문가(게임국가기술자격증:: 그리고, 있으면 좋은 것
Part 2. 신입으로 살아남기
회사가 신입에게 바라는 것
좋은 문서 작성법데이터로 관리하기
게임 디자인의 세부 분야
프로그래머와 이야기하기
아트팀과 이야기하기
- 신입의 취직기 1
- 신입의 취직기 2
Part 3. 경력관리왜 게임 회사인가
큰 회사, 작은 회사
현실적인 개발, 이상적인 디자인
성공한 프로젝트, 실패한 디자이너
이직의 시기포트폴리오 만들기
[Interview : 게임 기획자들에게 바라다]
Interview 1. 잉여킹
Interview 2. 키읔
Interview 3. stella
Interview 4. yuchi
Interview 5. 야식컵라면
Interview 6 김도영
Interview 7 최호영
Interview 8 ErNham
Interview 9 오솔길
Interview 10. 라쿠스
■ 부문별 요약
들어가기. 게임 기획자되기게임을 만드는 데에 있어서 가장 먼저 시작하는 것은, 무슨 게임을 만들어야 할 지를 생각하고 결정하는 것인데, 이것이 바로 게임 기획이다.
Part 1. 취직준비게임 회사는 일반 회사 못지않게 다니고 싶어 하는 회사로써, 게임 회사의 필수 인력인 게임 기획자가 되기 위해서는 충분한 기술(?을 습득하고 공개채용과 수시채용에 필요한 스펙을 쌓아야 한다.
Part 2. 신입으로 살아남기이제 게임 회사에 들어왔다.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 것인가? 신입의 기본은 성실함에 있으며, 그 기본을 바탕으로 기획자로서 꼭 필요한 문서를 작성하는데 필요한 기술, 데이터를 관리하는 방법 등을 익혀야 하며, 또한 다른 세부적인 분야의 팀들과도 연계해서 게임을 만드는 같은 팀으로써의 화합이 필요하다.
Part 3. 경력관리모든 회사들이 그러하듯이, 회사에서 어느 정도의 경력이 쌓이면, 매너리즘에 빠지기 쉽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조금 벗어난 자극을 줄 수 있는 일을 해든지, 그것도 힘들면 다른 회사(회사의 규모가 크거나 작거나 간에 둘 다 장단점이 있다.로의 이직을 생각할 수 있다. 이직을 선택한다면, 이직에 필요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야 하는데, 내가 지금껏 작업했던 프로젝트들 중에 성공 또는 실패한 프로젝트를 잘 정리해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