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_목차
__지은이 글
__일러두기
__학습 로드맵
chapter 1 프로그래밍을 시작합시다
__1.1 프로그래밍 언어의 역사
__1.2 C#의 기본 파일과 환경 설정
chapter 2 처음 만드는 C# 프로그램
__2.1 Hello, World!
__2.2 첫 번째 프로그램 뜯어보기
__2.3 CLR에 대하여
chapter 3 데이터 보관하기
__3.1 다양한 데이터의 종류
__3.2 변수
__3.3 값 형식과 참조 형식
__3.3.2 힙과 참조 형식
__3.4 기본 데이터 형식
__3.5 상수와 열거 형식
__3.6 Nullable 형식
__3.7 var: 데이터 형식을 알아서 파악하는 똑똑한 C# 컴파일러
__3.8 공용 형식 시스템
__3.9 문자열 다루기
chapter 4 데이터를 가공하는 연산자
__4.1 C#에서 제공하는 연산자 둘러보기
__4.2 산술 연산자
__4.3 증가 연산자와 감소 연산자
__4.4 문자열 결합 연산자
__4.5 관계 연산자
__4.6 논리 연산자
__4.7 조건 연산자
__4.8 null 조건부 연산자
__4.9 비트 연산자
__4.10 할당 연산자
__4.11 null 병합 연산자
__4.12 연산자의 우선순위
chapter 5 코드의 흐름 제어하기
__5.1 분기문
__5.2 반복문
__5.3 점프문
chapter 6 메소드로 코드 간추리기
__6.1 메소드란?
__6.2 return에 대하여
__6.3 매개변수에 대하여
__6.4 참조에 의한 매개변수 전달
__6.5 메소드의 결과를 참조로 반환하기
__6.6 출력 전용 매개변수
__6.7 메소드 오버로딩
__6.8 가변 개수의 인수
__6.9 명명된 인수
__6.10 선택적 인수
__6.11 로컬 함수
chapter 7 클래스
__7.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과 클래스
__7.2 클래스의 선언과 객체의 생성
__7.3 객체의 삶과 죽음에 대하여: 생성자와 종료자
__7
도서 특징
1. [코드 박스]로 공식처럼 이론의 구조와 원리를 먼저 살펴보자. 이론을 실전 코드로 구현하기 전 [코드박스]를 통해 기본 문법을 확인하자. 이론과 실전 코드의 간극을 충분히 메꿔주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 좀 더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2. 입문자 눈높이로 친절하게 설명한 기본 문법을 익히고 [프로그래밍 동작 원리]를 이해한다.
3. [비타민 퀴즈]와 [연습문제]라면 지루할 틈 없이 복습한다. 이론과 코드만으로 지쳐갈 즈음 [비타민 퀴즈]를 통해 학습 내용을 점검하자. 각 장의 끝에는 [연습 문제]를 배치해서 각 장의 내용을 한 번 더 복습할 수 있다. 책의 구성을 따라가면 자연스럽게 복습까지 할 수 있다.
4. [직강 동영상]과 [커뮤니티]를 통해 학습 효과를 높이자. 책으로 부족한 부분은 책과 함께 제공되는 [직강 동영상]을 통해 보충하고 [커뮤니티]에 참여해 궁금한 점을 저자에게 직접 물어보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통합적인 학습 지원으로 좀 더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