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01 : 큐베이스 사용준비
01 컴퓨터 음악의 이해
02 시스템 준비하기
03 시스템 연결하기
04 큐베이스 설치하기
05 새 프로젝트 만들기
06 미디 드라이버 설정하기
07 오디오 드라이버 설정하기
08 미디 컨트롤러 설정하기
09 사용자 템플릿 만들기
PART 02 : 프로젝트 윈도우
01 프로젝트의 구성
02 트랙과 이벤트 다루기
03 프로젝트 도구
PART 03 : 트랜스포트 패널
01 트랜스포트 바의 구성
02 시스템 사용량 모니터
03 트랜스포트 컨트롤
04 미디 레코딩
05 악기 리스트 만들기
06 오디오 레코딩
07 루프 레코딩
08 펀치 레코딩
09 메트로놈 설정
PART 04 : 트랙의 종류와 역할
01 트랙 만들기
02 트랙 컨트롤의 구성
03 인/아웃 트랙
04 오디오 트랙
05 인스트루먼트 트랙
06 미디 트랙
07 샘플러 트랙
08 이펙트 트랙
09 그룹 트랙
10 폴더 트랙
11 마커 트랙
12 룰러 트랙
13 어레인지 트랙
14 코드 트랙
15 코드 패드
16 트랜스포즈 트랙
17 박자 트랙
18 템포 트랙
19 비디오 트랙
PART 05 : 인스펙터 파라미터
01 인스펙터의 구성
02 트랙 컨트롤
03 트랙 버전
04 익스프레션 파라미터
05 모디파이어 파라미터
06 인서트 파라미터
07 이퀄라이저 파라미터
08 센드 파라미터
09 페이더 파라미터
10 디바이스 패널 파라미터
11 퀵 컨트롤 파라미터
PART 06 : 미디 에디터
01 키 에디터
02 키 에디터의 도구
03 키 에디터의 작업 공간
04 키 에디터의 인스펙터
05 인-플레이스 에디터
06 드럼 에디터
07 드럼 에디터의 도구
08 드럼 에디터의 작업 공간
09 드럼 맵 만들기
10 스코어 에디터
PART 0
1 Audio Mixdown
많은 트랙과 다양한 타입의 오디오를 만들기 위해 컴퓨터 앞에 앉아 반복해야 했던 믹스다운 작업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게 업그레이드되었다.
2 Sampler Track
슬라이싱 모드, 두 개의 글로벌 LFO, 빈티지 샘플 엔진, 808 베이스 라인을 위한 모노 레가토 글라이드 기능이 추가되어 완벽한 샘플러로 재탄생 되었다.
3 Scale Assistant
음악 이론이 부족한 사용자도 팝과 재즈 스케일을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으며, 사용자 연주를 스케일에 맞게 실시간으로 교정해주는 기능이 추가되어 어떤 장르의 음악이든 작곡할 수 있다.
4 Perfect Bends
컨트롤 정보 및 피치 벤드 정보를 곡선으로 입력하거나 편집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피치 벤드를 반음 단계로 컨트롤할 수 있어 완벽한 조율과 편집이 가능하다.
5 Dynamic EQ
큐베이스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Frequency에 다이내믹 기능이 추가되어 전체 트랙에 영향을 주지 않고, 원하는 위치에서만 주파수를 조정할 수 있게 되었다.
6 Global Tracks
키 에디터에서 룰러, 박자, 마커, 비디오, 템포, 트랜스포즈, 코드, 어레인지 트랙을 볼 수 있는 글로벌 트랙 인스펙터가 추가되어 어떤 음악 작업 유형에서도 동기화를 유지할 수 있다.
7 Squasher
총 3개의 밴드로 큰 소리는 줄여주고, 작은 소리를 키울 수 있는 Squasher가 추가되어 공격적인 베이스라인과 환상적인 잔향을 만들 수 있다.
8 Score Editor
항상 업그레이드 대상에서 빠져왔던 스코어 에디터가 드디어 많은 부분들이 추가 개선되어 악보 사보 능력이 향상되고 미디 노트를 손쉽게 편집할 수 있게 되었다.
9 Imager
최대 4개의 밴드에서 독립적으로 스테레오 폭을 확장하거나 줄일 수 있는 Imager가 추가되어 좀 더 깨끗한 믹싱 사운드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
10 SpectraLayers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