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알폰스 무하의 아르누보 양식집
저자 편집부
출판사 재원
출판일 2005-12-31
정가 15,000원
ISBN 9788955750843
수량
목차
출판사 서평
그래픽 디자이너, 보석 디자이너, 가구 디자이너들에게 좋은 참조가 될 수 있는 책이다. 알폰스 무하가 1902년에 저술한 장식집 두 권에 실려 있는 내용들 가운데에서 중요한 부분들만을 발췌해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아르누보 양식에 따른 장식 모양, 보석 디자인, 인물 디자인 등 디자인 쪽에 중심이 놓인 책으로 알폰스 무하와 아르누보 양식에 관심이 있는 이들은 물론, 새로운 디자인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참고자료로 활용 될 수 있는 자료집이다.
≪재원아트북≫시리즈는 국내에서 출간된 서양화가들의 화집 중에서는 거의 유일하게...
그래픽 디자이너, 보석 디자이너, 가구 디자이너들에게 좋은 참조가 될 수 있는 책이다. 알폰스 무하가 1902년에 저술한 장식집 두 권에 실려 있는 내용들 가운데에서 중요한 부분들만을 발췌해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아르누보 양식에 따른 장식 모양, 보석 디자인, 인물 디자인 등 디자인 쪽에 중심이 놓인 책으로 알폰스 무하와 아르누보 양식에 관심이 있는 이들은 물론, 새로운 디자인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참고자료로 활용 될 수 있는 자료집이다.
≪재원아트북≫시리즈는 국내에서 출간된 서양화가들의 화집 중에서는 거의 유일하게 원화의 색감을 제대로 재현해 넨 화집이다. 국내에서 출간된 대부분의 화집들이 원작의 색감을 제대로 살려내지 못함에 따라 많은 미술 애호가들은 물론 일반인의 감상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준 것이 사실이다. 이번에 재원이 심혈을 기울여 내놓은 ≪재원아트북≫은 외국의 유수한 화집들과 비교하여도 전혀 손색이 없으며 오히려 더 나은 색상을 보여주고 있다.
≪재원아트북≫은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 네덜란드, 벨기에, 스페인, 오스트리아, 독일, 체코, 미국, 캐나다 등지의 102군데 미술관에서 3년여에 걸쳐 수집한 자료와 현지 미술관에서 찍어온 원화 사진들을 토대로 하여 원화에 가장 가까운 색상을 되살리고자 최선을 다 하였을 뿐 아니라 각 권두에는 화가의 상세한 연보를 실어두어 해당 화가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