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어떻게 ‘나’로 태어나게 되었을까?”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소울>의 모든 것을 아트북으로 만나다!
디즈니 픽사는 이미 〈인사이드 아웃〉과 〈코코〉를 통해 ‘사람의 감정은 어떻게 생기는 것일까?’, ‘죽음이란 무엇일까?’ 등에 대한 이야기들을 모든 사람들이 보고 감탄할 수 있는 작화와 스토리로 풀어낸 적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디즈니 픽사의 애니메이션들이 사람들에게 ‘인생 애니메이션’이라 불리고 있는 것일지도 모른다.
이번 영화 〈소울〉은 ‘나는 어떻게 나로 태어나게 되었을까?’라는 주제로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전에도 사후세계와 영혼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영화들은 많았지만 〈소울〉은 주인공 ‘조 가드너’와 ‘소울 22’의 만남을 통해 ‘삶의 진정한 의미’를 아름다운 재즈 음악과 접목시켜 풀어나간다. 특히나 〈인사이드 아웃〉과 〈업〉 등을 통해 우리에게 친숙한 피트 닥터 감독이 연출이 맡아 우리에게 색다른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디즈니 픽사 소울 아트북》에서는 콘셉트 아트, 컬러 스크립트, 채색 그림, 캐릭터 스케치 등 〈소울〉을 만들고 디자인한 제작진의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이 빼곡히 들어 있다. 영화 속 다양한 등장인물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죽은 자들의 관문인 ‘머나먼 저세상’, 태어나기 전 순수한 영혼들이 자신의 관심사와 지구에 대해서 배우는 ‘태어나기 전 세상’ 등 사후세계를 제작진이 어떻게 생각하고 애니메이션 속에서 구현했는지를 엿볼 수 있다. 거기에 제작진의 인터뷰와 아름다운 아트워크까지 가득 담겨있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디즈니 픽사 소울 아트북》를 통해 〈소울〉 속 숨겨진 이야기를 만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