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준비하기
UX 리서치의 7대 죄악
탐정처럼 생각하라
UX 리서치로 답변하는 2가지 질문
리서치 질문의 구조
UX 리서치에 심리학 적용하기
혁신 제품을 만들기에 반복적 디자인만으로는 충분치 않은 이유
당신의 회사는 뛰어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가?
2. 사용자 경험 리서치 계획 세우기
UX 리서치 문제 정의하기
데스크 리서치 접근법
효과적인 이해관계자 인터뷰 수행하기
UX 리서치를 위한 사용자 그룹 찾기
완벽한 참가자 스크리너 작성하기
대표 표본에 대한 반론
더 적은 참가자로 더 많은 사용성 문제를 찾는 방법
사용자와의 첫 번째 리서치 활동 결정하기
3. 사용자 경험 리서치 수행하기
리서치 참가자에게 사전동의 받기
디자인 에스노그래피란 무엇인가?
에스노그래픽 인터뷰 구조화하기
효과적인 사용성 테스트 태스크 작성하기
사용성 테스트 진행자로서 저지르게 되는 5가지 실수
사용성 전문가 리뷰에서 개인 의견 피하기
린 UX를 향해서
연구원 효과 제어하기
4. 사용자 경험 리서치 분석하기
생각 도구를 갈고 닦기
UX 리서치 그리고 증거의 강도
애자일 퍼소나
사용성 문제의 우선순위를 매기는 방법
인사이트, 가설 및 테스트 가능한 디자인 아이디어 개발하기
사용자 경험 지표로 디자인 프로젝트 관리하는 방법
모든 디자인 변경을 정당화할 수 있는 2가지 척도
웹 서베이의 신뢰도는 생각보다 훨씬 더 낮다
5. 사용자 경험 리서치 결과에 대한 조치를 취하도록 사람들을 설득하기
UX 리서치 전도하기
사용자 여정 지도 만드는 방법
사용성 문제에 대한 솔루션 만들기
UX 리서치를 디자인 스튜디오 방법론의 일부로 만들기
UX 리서치에 대한 일반적인 반론 처리하기
사용자 경험 결과 보고회
사용자 경험 대시보드 만들기
중역 회의실에서 영향력 얻기
6. 사용자 경험 분야에서 경력 쌓기
사용자 경험 리더 채용하기
사용자 경험 실무자의 전문 능력을 평가하고 개발하는 도구
전문적 기술을 넘어서기:
★ 이 책의 구성 ★
1장은 이 책의 후반부에 필요한 기본 지식을 제공할 수 있는 몇 가지 입문용 에세이를 담고 있다. 에세이에서는 UX 리서치로 응수할 수 있는 질문, 실무자의 흔한 실수, UX 리서치에 심리학을 적용하는 방법 등을 다룬다.
2장에서는 UX 리서치 계획 및 준비 단계를 다룬다. 이 장의 에세이는 프로젝트에서 UX 리서치가 필요한지, 필요하다면 어떤 종류의 리서치를 해야 하는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예를 들어, 어떤 참가자를 참여시킬지 결정하는 것과 같이 리서치의 첫발을 내딛는 것을 거들어줄 것이다.
3장은 UX 리서치 수행에 초점을 맞춘다. 여기서 사용자와 관계를 쌓고, 그들이 자연스럽거나 통제된 환경에서 작업하는 것을 관찰한다. 데이터를 수집하는 리서치 단계다. 이 장의 에세이는 리서치 참가자에게 사전 동의를 얻고, 에스노그래픽 인터뷰(ethnographic interview를 수행하고, 일반적인 사용성 테스트 실수를 피하도록 돕는다.
4장은 미가공 데이터를 스토리로 바꾸는 데이터 분석을 논한다. 발견의 의미, 인사이트 및 "아하!"의 순간이 여기서 나타나기 시작한다. 이는 UX 리서치 연구의 "그래서 뭐?"에 해당한다.
5장은 UX 리서치 결과에 대해 사람들이 조치를 취하도록 설득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이 장은 UX 리서치에 비판적인 개발 팀원들에게 맞서 자신 있게 당신의 입장을 고수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개발팀을 설득하는 것과 고위 관리자 및 이해관계자를 설득하는 것 모두를 다룬다.
마지막 장은 조직이 사용자 경험팀을 만들고, 당신이 사용자 경험 분야에서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에세이는 신규 UX 연구원과 한동안 실무를 담당해온 사람들 모두를 위한 안내와 함께 당신의 기술을 평가하고, 개선하고, 보여주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