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민간위탁 서비스평가
저자 배성기
출판사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일원화
출판일 2012-08-31
정가 40,000원
ISBN 9788997582105
수량
1장 민간위탁의 의의
1절 민간위탁의 이론적 배경
2절 민간위탁의 법?제도적 배경

2장 공공서비스 평가의 의의
1절 공공서비스의 의의
2절 평가의 의의
3절 평가의 배경
4절 평가의 목적
5절 정부의 성과평가

3장 민간위탁 서비스 평가의 의의
1절 민간위탁 서비스 평가의 의의
2절 민간위탁 서비스 평가의 목적
3절 민간위탁 서비스 평가의 배경

4장 민간위탁 서비스 평가의 방법
1절 민간위탁 서비스 평가 방향
2절 민간위탁 서비스 평가의 절차

5장 민간위탁 서비스 평가제도
1절 법률 및 법령
2절 조례에 의한 평가
3절 분야별 민간위탁 평가제도
4절 기존 평가제도의 문제점
5절 기존 민간위탁 평가제도의 개선사항

6장 민간부문의 평가 방법론
1절 민간위탁 서비스 평가의 기법
2절 민간부문의 평가방법론
3절 평가방법론간 적용 가능성

7장 해외의 민간위탁 서비스평가
1절 선진국의 민간위탁
2절 해외의 민간위탁 서비스 평가

8장 민간위탁 서비스 평가지표 개발
1절 MB모델의 7개 범주
2절 분야별 민간위탁 운영성과지표
3절 민간위탁 서비스 평가지표 개발(안 평가

9장 민간위탁 서비스 평가 사례
1절 oo시 스포츠센터 민간위탁 서비스 평가
2절 oo시 공공하수처리시설의 SLA도입 사례

10장 민간위탁 평가 활용방안
1절 평가지표 운영방안
2절 민간위탁 평가결과의 활용방안

[참고문헌]
평가 없는 성장은 없다!



민간위탁 서비스의 지속성장경영을 위한 경영학적 관리지표개발 및 서비스 평가방안 제시



세계적인 기업의 경쟁력은 무엇일까? 무엇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얻고, 선택을 받으며, 열렬한 지지자로 활동하게 하는 것일까? 그건 고객을 만족시키는 뭔가를 갖추어 제공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우리 국민들은 모두 최고의 서비스를 받고 싶어 한다. 대기업의 상품판매 및 A/S 대응시 친절함과 고객을 배려하는 듯한 느낌을 받고 싶다는 말이다.

공공서비스는 어떠한가? 예전과는 달리 많이 친절하고, 고객지향적이 되어 가고 있다고들 하지만 아직까지도 민간기업과 비교해서는 그리 높은 점수를 주기에는 미흡한 부분이 있을 것이다.



본 도서에서는 어떻게 하면 공공서비스로 국민을 만족시킬 수 있을지? 그리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민간위탁 기업이 잘되게 할지? 그리고 발주처인 공공조직에 대한 국민들의 만족도가 높아지게 할지를 고민하여 새로운 민간위탁 서비스평가지표를 개발 하였다. 국민, 기업, 행정기관이 모두 잘되게 하기 위한 고민인 것이다.

이에 대한 발로는 결국 국민이 행복해 하는 서비스를 어떻게 제공할 것인가? 에 대한 질문으로 시작되었다.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에서는 현행 민간위탁 사업의 평가에 대한 법적 근거 및 현행 평가제도에 대한 연구를 통하여 보다 합리적인 민간위탁 서비스평가를 제시하고자 하였다. 보다 현실적이고 고객만족을 위한 국내?외에서 적용하여 운영 중인 세계적인 경영학적 관리지표를 도입함으로써 민간위탁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민간위탁업체 자체평가시스템을 정착시켜, 스스로 경쟁력을 확보하도록 하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국민과 발주처가 만족하고, 민간위탁 기업의 경쟁력이 향상될 수 있는 서시브평가지표를 만들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