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배고픈 개미 100마리가 발발발
저자 엘리노어핀체스
출판사 **보물창고
출판일 2006-06-10
정가 13,800원
ISBN 9788990794345
수량
출판사 서평
▶아니, 개미와 함께하는 수학 공부라니!
-개미들과 함께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아이들은 종종 길가에 쪼그려 앉아 꼬물꼬물 줄지어 기어가는 개미들을 보며, ‘무얼 하러 가기에 저렇게 바삐 움직일?까?’ 궁금해하며 한참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하곤 한다. 개미는 골목길이나 놀이터나 운동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작은 곤충으로, 누구에게나 친숙하고 정겨운 존재이다.
-이렇게 앙증맞은 개미들을 구경하는 것 말고, 또 무엇을 할 수 있을까?
&...
▶아니, 개미와 함께하는 수학 공부라니!
-개미들과 함께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아이들은 종종 길가에 쪼그려 앉아 꼬물꼬물 줄지어 기어가는 개미들을 보며, ‘무얼 하러 가기에 저렇게 바삐 움직일까?’ 궁금해하며 한참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하곤 한다. 개미는 골목길이나 놀이터나 운동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작은 곤충으로, 누구에게나 친숙하고 정겨운 존재이다.
-이렇게 앙증맞은 개미들을 구경하는 것 말고, 또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바로 그 어렵고 재미 없어 보이는 수학 공부를 즐겁게 할 수 있다. 아니, 개미와 함께하는 수학 공부라니! 그렇다면, 개미는 정말 귀엽고 사랑스러우며, 또한 무척이나 쓸모 있는 곤충이 아닐 수 없다.
-자, 이제 개미와 함께 신나고 재미있는 수학 공부를 시작해 볼까?
▶주요 내용
개미 100마리가 맛있는 간식거리들이 있는 목표 지점을 향해 신나는 소풍길을 떠난다. 야호, 야호호! 한 마리씩 줄을 맞춰 즐겁게 간다. 그런데 배가 너무 고파서 조금이라도 더 빨리 가고 싶다. 때마침, 가장 어리지만 재치 있는 꼬마 개미가 아이디어를 낸다.
그래, 100마리가 길게 한 줄로 가는 대신 두 줄로 가는 거다! 그렇다면, 한 줄에 몇 마리씩 서야 할까? 맞다, 50마리씩 줄을 서야 한다. 그런데 두 줄로 가도 느리다. 네 줄로 가면 어떨까? 그렇다. 25마리씩 네 줄로 가면 더 빨리 갈 수 있다. 그런데 이 방법도 배가 몹시 고픈 개미들에게는 성에 차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