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에서 찾은 아이템들을 단계별로 따라 그리면 놀랄 만큼 완벽한 일러스트를 완성하게 도와주었던 《보태니컬 라인 드로잉》 시리즈의 작가 페기 딘의 신작 《동물 라인 드로잉》이 지금이책에서 출간되었다. 꽃, 선인장, 다육식물 등 식물 일러스트를 다뤘던 전작과 달리 이번 드로잉북에는 숲과 삼림지대에 있는 야생동물, 물고기, 새, 곤충, 애완동물 그리고 심지어 공룡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동물 라인 드로잉을 가득 담았다. 그녀는 이번에도 글로 된 설명은 피하고 단계별로 그리면 마법처럼 완성되는 동물 일러스트를 선보인다. 단순해서 보는 순간, 당장 따라 그리고 싶어진다. 미국 아마존에서는 이미 코로나19로 인해 집 안에 갇힌 사람들이 열광적으로 이 책을 사서 선물하고 따라 그리고 있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다.
페기 딘은 현재 소셜미디어에서 사랑받는 독립 아티스트로 전 세계적으로 그녀의 레터링, 캘리그래피, 드로잉, 수채화 작품을 따라 그리는 열풍이 불고 있고, 그 결과물이 드로잉북 출간으로 이어지고 있다. 현재 그녀는 미국 오레곤 주 포틀랜드에서 자신의 애완동물들과 함께 거주하며 아티스트, 작가, 교육가, 행동가로서 활발한 예술 활동을 하고 있다. 그녀의 ‘보태니컬 라인 드로잉’을 즐겼던 독자라면, 아마 이미 라인 드로잉이 주는 즐거움과 무궁무진한 활용도를 알고 있을 것이다. 만약 이번에 처음으로 라인 드로잉을 경험하는 이들이라면 이제부터 신나게 즐길 준비를 하면 된다. 일단 종이와 펜을 준비해보자. 많은 것을 준비하지 않아도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예술이라는 것이 라인 드로잉의 최대 장점이다.
다섯 단계만 거치면 거의 모든 동물을 내 손으로 그릴 수 있다!
종이와 펜 하나만으로 완성되는 나만의 동물원
책을 펼치면 간단한 형태를 그리고 특징을 표시하면서 다섯 단계만 거치면 라인 드로잉의 기본 테크닉을 배울 수 있다. 평소에 그리기 어렵다고 생각했던 칠면조, 수리부엉이, 해마, 티라노사우루스, 페르시아 고양이까지 모두 단순한 라인만으로 빠르고 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