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법에 대한 나열이 아닌,
실생활에 응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 책!
생각법에 관한 책은 꽤 있지만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그 내용을 생활이나 공부에 적용할 수 있는 책은 보기 힘들지요. 이 책은 자신만의 독창적인 생각법으로 남과 다른 일을 성취한 유명한 위인 6명의 사고법을 아이들의 눈높이로 소개한 책이랍니다. 기존의 생각법에 관한 책이 생각법에 따라 인물들을 나열하는 정도였다면, 이 책은 인물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생각법을 가지게 된 원인에서부터 그 생각법을 활용하는 방법까지 친절하고도 깊이 있게 이야기하고 있어요.
정확하게 제대로 알아야만 아이들에게 ‘생각법’이라는 어려운 주제를 쉽게 설명할 수 있으므로, 저자는 한 인물 당 최소 스무 권의 책을 읽고 글을 써 내려갔답니다. 인터넷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정보로 대충 엮은 글이 아닌, 오랜 시간 정성 들여 쓰고 다듬어, 이 책의 주인공과 함께 생각 여행이 끝날 즈음에는 어린이들도 자신만의 생각법을 찾고, 생각하는 즐거움을 느끼게 될 거예요.
이런 점이 좋습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생각법의 탄생 배경과 응용법까지 설명했습니다.
생각과 지식을 깊고 넓게!
생각법뿐 아니라, 인물이 살던 시대상과 인물의 일대기까지 담았습니다.
나만의 생각법을 찾으면 공부도 술술!
위인의 생각법을 이해하고 응용하면 자신에게 맞는 공부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내로라하는 천재들의 독특한 생각법!
천재들이 터득한 생각 방식에
나만의 개성을 덧붙여 천재를 뛰어넘어라!
이미 2009년에 출간되어,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이달의 읽을 만한 책’, 어린이문화진흥회 ‘좋은 어린이책’으로 선정되었던 《장난꾸러기, 생각 여행을 떠나다》가 세계적인 위인 6명의 사고법을 들려주고 어린이들에게 스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