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파이썬으로 코딩하는 물리
저자 송오영
출판사 21세기사
출판일 2021-03-02
정가 29,000원
ISBN 9788984686373
수량
CHAPTER 1 물리학과 물리 코딩

1.1 물리 코딩 시작하기

1.2 뉴턴의 운동 법칙

1.2.1 뉴턴의 제1법칙 : 관성의 법칙

1.2.2 뉴턴의 제2법칙 : 가속도의 법칙

1.2.3 뉴턴의 제3법칙 : 작용 반작용의 법칙

1.3 벡터(Vector

1.3.1 스칼라와 벡터

1.3.2 좌표계

1.3.3 위치 벡터

1.3.4 벡터 연산

1.3.5 벡터와 벡터 표현을 위한 코딩

1.4 물리량과 단위

?Exercise


CHAPTER 2 물체의 운동

2.1 변위, 속도, 가속도

2.2 입자 운동

2.2.1 등속 운동

2.2.2 등가속 운동

2.2.3 포물체 운동

2.2.4 포물체 운동의 응용 : 불꽃놀이

2.2.5 주기적으로 진동하는 운동(단순 조화 운동

2.2.6 원운동

2.2.7 속도장 내에서 입자 운동

?Exercise


CHAPTER 3 힘

3.1 힘과 운동

3.2 만유인력

3.3 공기 저항력

3.3.1 마그누스 효과

3.4 마찰력

3.5 용수철 힘과 물체 운동

3.6 부력

?Exercise


CHAPTER 4 수치적분

4.1 변위, 속도, 가속도의 수치적 관계

4.2 오일러 방법

4.3 오일러-크로머 방법

4.4 룽게-쿠타 방법

?Exercise


CHAPTER 5 일과 에너지

5.1 에너지 보존법칙

5.1.1 일과 힘의 관계

5.2 역학적 에너지

5.3 퍼텐셜 에너지와 보존력

5.4 역학적 에너지 보존과 뉴턴의 제2법칙

5.5 컴퓨터 시뮬레이션에서 에너지 보존법칙의 역할

?Exercise


CHAPTER 6 충돌

6.1 운동량과 충격량

6.2 충돌 검출

6.3 마찰

?Exercise


CHAPTER 7 회전운동

7.1 각운동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