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서론: 이 책의 목적과 특징
PART 1 진단적 쟁점과 DSM-5 사용
제2장 정신의학적 진단: 학교심리학자들을 위한 쟁점
제3장 DSM-5 진단체계 개관
제4장 DSM-5 사용을 위한 학습
PART 2호소문제 평가를 위한 지침
제5장 지적능력과 인지 문제
제6장 학습, 의사소통, 운동 문제
제7장 극히 비전형적인 증상 패턴: 자폐스펙트럼장애와 정신병
제8장 기분 문제
제9장 불안 문제
제10장 기타 내재화 문제
제11장 품행문제
제12장 충동조절 문제
제13장 고도로 초점화된 증상패턴
제14장 물질관련 문제 및 기타 중독 행동
제15장 성격장애
제16장 추가 부호와 범주
PART 3학교에서의 DSM-5 적용: 쟁점과 논의
제17장 평가 윤리와 전문적 책임
제18장 사례기록: 진단을 위한 데이터와 관련 문서
제19장 학교 내 평가ㆍ진단을 위한 변제방안 탐색
제20장 DSM-5와 장애가 있는 사람들: 교육개선법
제21장 DSM-5에 대한 문제
“토빈과 하우스는 학교심리학자들을 위해 DSM-5에 대한 논리ㆍ일관성ㆍ가치 있는 리뷰를 제공하였다. DSM-5과 함께 사용됨으로써, 이 책은 학교와 학교관련 장면에서의 진단기준에 대한 이해와 적용을 크게 촉진할 것이다. 서론에 해당되는 장들을 잘 소화시키고 나면, 개업 임상가들은 구체적인 장애들에 관한 장들을 편리한 참고자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 책은 학교심리학자들을 위한 아동 정신병리학 과목의 보충교재로 유용할 것이다. 학생들은 실제적인 진단도식의 개념적 기초와 효과적인 개입 도출에 있어서의 유용성에 대해 이해하게 될 것이다.”...
“토빈과 하우스는 학교심리학자들을 위해 DSM-5에 대한 논리ㆍ일관성ㆍ가치 있는 리뷰를 제공하였다. DSM-5과 함께 사용됨으로써, 이 책은 학교와 학교관련 장면에서의 진단기준에 대한 이해와 적용을 크게 촉진할 것이다. 서론에 해당되는 장들을 잘 소화시키고 나면, 개업 임상가들은 구체적인 장애들에 관한 장들을 편리한 참고자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 책은 학교심리학자들을 위한 아동 정신병리학 과목의 보충교재로 유용할 것이다. 학생들은 실제적인 진단도식의 개념적 기초와 효과적인 개입 도출에 있어서의 유용성에 대해 이해하게 될 것이다.”
-세실 레이놀즈, PhD(Psychological Assessment 편집위원장
“DSM-5 진단 제공뿐 아니라 다른 정신건강 전문가들의 진단보고서 해석 요구를 점차 크게 받고 있는 학교심리학자들의 전문 서가에 대한 중요한 추가…저자들은 방대한 임상경험을 끌어내어 자신들의 개인적인 견해, 많은 학교기반 실행의 예, 추가적인 진단정보 자원, 그리고 최고의 실행을 위한 권장사항들을 제공하고 있다. DSM 이전 판들을 사용해온 독자들을 위해 토빈과 하우스는 DSM-5에서의 변동사항에 대해 명확하게 설명하고 있다.”
-마크 스워들릭, PhD, ABPP(미국 일리노이주립대학교 대학원 학교심리학 전공과정 코디네이터
“이 책은 학교심리학자들-신입 및 경력 둘 다-과 이처럼 복잡하고, 도전적이며, 흥미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