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런웨이 위의 열정으로 패션을 완성하라
저자 간호섭
출판사 RHK
출판일 2012-02-28
정가 13,800원
ISBN 9788925546285
수량
“Make하지 말고 Create!하라”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홍익대학교 섬유미술 패션디자인과 교수 간호섭.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게 된 데에는 프로그램이 큰 역할을 했지만, 사실 <프런코> 전반을 이끄는 중심축이자 멘토로 간호섭 교수가 지목되기까지 국내 패션.문화계 전반에 그가 미친 영향은 상당하다.
패션 학도로 패션계에 발을 들인 후 미국으로 건너가 공부를 계속하며 굴지의 패션 하우스 등에서 쌓은 다양한 경험, 그 경험을 밑거름으로 국내에 돌아와 끊임없이 시도한 새로운 도전과 결과물들, 그리하여 패션을 업으로 삼고자 하는 이 시대 젊은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생생한 조언들을 담아 첫 자전적 에세이를 펴냈다.
이 책은 패션을 전공하고자 하거나 패션업계에 종사하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어떻게 이 분야에 뛰어들어야 하는가에 대한 길잡이가 될 것이며, 이 시대 젊은이들에게는 한 가지 꿈을 향해 인생이라는 런웨이 위를 달릴 때 가져야 할 마음가짐을 알려주는 멘토가 될 것이다. 또 <프로젝트 런웨이 코리아> 팬들에게도 그의 실제 이야기와 방송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을 수 있는 반가운 한 권이 되리라 기대한다.

패션으로 우리 문화를 세계에 알린 디자이너 KAN, 간호섭
이 책의 저자 간호섭 교수를 이 시대의 멘토라 부르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그가 후배나 제자들에게 늘 이야기하는 삶을 대하는 자세와 걸음을 늦추지 않는 창조 정신이 오늘의 그를 있게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는 자신의 열정을 쏟아 부을 수 있는 꿈을 찾았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 일상의 아주 사소한 부분 하나까지 놓치지 않고 모두 디자인의 소재로 수첩이나 카메라, 때론 머릿속에 담았고, 자신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일이라면 당장 패션과 관련이 없어 보이는 일들도 마다하지 않고 도전했다. ‘배움에 있어서나 일에 있어서 절대로 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