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례
Chapter 1 Unigraphics의 시작
Chapter 2 Unigraphics의 기본조작
Chapter 3 2차원 화면에서 객체의 작성
Chapter 4 Form Feature의 작성
Chapter 5 Form Feature의 응용
Chapter 6 작성된 객체의 수정 I
Chapter 7 작성된 객체의 수정 II
Chapter 8 피처의 편집과 곡선의 작성
Chapter 9 곡선편집과 작성객체에서 곡선추출
Chapter 10 자유 형상(Free Form 피처의 생성 I
Chapter 11 자유 형상(Free Form 피처의 생성 II
Chapter 12 자유 형상(Free Form 피처의 편집
Chapter 13 스케치(Sketch의 활용
Chapter 14 Assembly의 이용
Chapter 15 모델링을 이용한 도면작성 I
Chapter 16 모델링을 이용한 도면작성 II
부록:연습도면
Unigraphics는 가장 포괄적인 통합설계로 엔지니어링과 제조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한 여러 가지 완벽한 제품개발 솔루션을 제공한다.
성능, 편리성, 생산성 측면에서 Unigraphics의 애플리케이션은 포인트 솔루션으로 상호 연관된 디지털 제품개발 환경에서 초기 개념설계부터 최종 제품에 이르기까지 완벽하게 통합할 수 있어 사용자에게는 아주 편리한 통합솔루션이다.
Unigraphics의 기본적인 명령과 사용법을 작업순서에 따라 기호로 표시하여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초반에서는 모델링 상태에서 작업중심으로 설명하였고, 13장에서는 스케치에 의한 모델링기법을 설명하였다. 또한 Assembly에서 조립단품을 작성하는 BottomUp과 TopDown 방식의 조립도 작성방법을 설명하였으며, 교재를 통해 TDP(Technical Data Package 작성에 도움을 주고자 각종 유형의 도면을 작성할 수 있는 기법을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