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고로 떠나는 추억 여행으로 Book Go Book Go!
감성 복고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 때늦은 트로트 열풍까지 대한민국은 그야말로 레트로 열풍이 한창이다.
사람들이 이토록 열광하는 레트로에는 어떤 추억과 이야기가 담겨 있을까? 여기 잊고 있던 당신의 추억을 박박 긁어 줄 레트로 컬러링 북이 탄생했다! 국민학교에서 까서 먹던 양은 도시락부터 굴렁쇠 소년과 함께한 서울 올림픽까지! 시대상이 고스란히 묻어나는 가정집과 전자 기기, 거리의 간판까지, 구석구석 돌아보는 그때 그 시절 이야기가 정지원 작가의 정겨운 일러스트로 독자를 찾아간다.
추억을 담아 그림으로 전하는 나만의 힐링 컬러링 북
레트로의 다양한 면면을 한눈에 구경할 수 있도록 추억의 불량 식품, 스마트폰 없이도 시간 가는 줄 모르던 그 시절 장난감, 거리의 풍경, 사람들의 패션 등 여러 각도에서 바라본 추억의 장면들을 일러스트로 알차게 구성했다. 지금은 보기 어려운 카세트테이프나 안테나 전화기를 테마로 구성한 챕터들은 기성세대에겐 향수를, 밀레니얼 세대에겐 독특한 새로움을 선사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내가 그리는 동전딱지, 보드게임을 위한 주사위 만들기 등 본문 내용을 200% 즐길 수 있는 특별 부록이 수록되어 색칠 이상의 재미 또한 맛볼 수 있다. 당신만의 복고 감성으로 《복고북고》를 색칠하며 추억의 힐링 여행을 지금 당장 떠나 보자.
학교에서 국민체조를 하고. 방과 후에 친구들과 운동장에서 뛰어놀고, 배고프면 문방구에서 군것질을 하고, 달밤에 농구를 즐긴 뒤 집으로 돌아가는 등 모든 그림이 시간의 경과를 따라 스토리가 전개되어 마치 그 시절 한 편의 브이로그를 보는 듯한 기분으로 독자의 색칠 여정을 안내한다. 챕터마다 공감대를 형성하는 짧은 글이 친구처럼 말을 건네고 있으니 함께 수다를 떨면서 그때 못다 한 이야기를 맘껏 끄집어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