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1 처음 만드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1
앱 기본사항 2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생성하기 3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둘러보기 6
UI 레이아웃 디자인하기 8
레이아웃 XML에서 뷰 객체로 18
위젯을 코드와 연결하기 21
토스트 만들기 25
에뮬레이터에서 실행하기 27
AVD 에뮬레이터 기능 살펴보기 35
궁금증 해소하기: 안드로이드 앱 빌드 절차 38
챌린지 40
챌린지: 토스트 커스터마이징 40
안드로이드와 모델-뷰-컨트롤러 41
새로운 클래스 만들기 42
모델-뷰-컨트롤러와 안드로이드 44
Chapter 2 안드로이드와 모델-뷰-컨트롤러 41
새로운 클래스 만들기 42
모델-뷰-컨트롤러와 안드로이드 44
뷰 계층 변경하기 46
컨트롤러 계층 변경하기 49
아이콘 추가하기 53
화면 픽셀 밀도 57
장치에서 실행하기 58
챌린지: TextView에 리스너 추가하기 60
챌린지: PREVIOUS 버튼 추가하기 60
챌린지: Button을 ImageButton으로 변경하기 61
Chapter 3 액티비티 생명주기 63
GeoQuiz 화면 회전시키기 64
액티비티 상태와 생명주기 콜백 64
액티비티 생명주기 로깅하기 67
로그 메시지 만들기 67 / LogCat 사용하기 70
액티비티 생명주기가 사용자 액션에 어떻게 응답하는지 살펴보기 71
일시적으로 액티비티 떠나기 71 / 액티비티 끝내기 74 / 액티비티 회전시키기 75
장치 구성 변경과 액티비티 생명주기 76
가로 방향 레이아웃 생성하기 76
궁금증 해소하기: UI 변경과 다중 창 모드 80
궁금증 해소하기: 로그 레벨 81
챌린지: 정답 맞춘 문제를 건너뛰기 82
챌린지: 점수 보여주기 82
Chapter 4 UI 상태 유지하기 83
ViewModel 의존성 추가하기 83
ViewModel 추가하기 85
프로세스 종료 시에 데이터 보존하기 95
ViewModel vs SIS 101
궁금증 해소하기: J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