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깜찍하고 멋진 아이 옷 : for Boys & Girls
저자 와타나베 하루미
출판사 이아소
출판일 2021-04-10
정가 16,000원
ISBN 9791187113454
수량
A-1 프렌치 슬리브의 심플 블라우스
A-2 앞 단추의 반소매 블라우스
A-3 어깨 프릴 반소매 블라우스
B 개더 블라우스
C 리본 블라우스
D-1 옐로 스트라이프 원피스
D-2 블루 스트라이프의 칼라 달린 원피스
D-3 프릴 칼라 원피스
E-1 변형 요크 원피스
E-2 보아 코트
F 테일윈드 드레스
G 쇼트 팬츠
H-1 올인원 팬츠
H-2 뒤 리본 원피스
I-1 반소매 블라우스
I-2 풍성한 블라우스
J-1 심플 커트 앤드 소운
J-2 프릴 칼라 커트 앤드 소운
K 피시테일 스커트
L 멜빵 달린 살로페트
M 장식 칼라

Column
이 책에서 사용한 천 도감
Lesson 변형 요크 원피스를 만들어보자
How to make
바느질의 기초
쑥쑥 크는 아이를 위한 맞춤 디자인
이맘때 아이들은 쑥쑥 성장하기 때문에 모처럼 정성을 다해 만든 옷이 아쉽게도 다음 해에는 맞지 않는 일이 허다하다. 저자는 직접 아이 옷을 만들어 입힌 경험을 통해 엄마들의 이런 고민에 충분히 공감하였다. 그리하여 이 책에서 소개하는 디자인은 모두 성장기에도 오래 입을 수 있도록 여유를 두고 사이즈를 전개해 실용성을 한층 높였다. 한번 만든 옷을 연령대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다. 꼬마 숙녀 땐 원피스로 입다가 조금 성장하면 개더 블라우스로 활용한다. 익숙한 듯 새로운 느낌에 옷에 대한 애착이 한층 커진다.
저자의 옷에 많은 엄마들이 사랑을 보내는 또 다른 이유는 멋은 물론 활동성까지 충분히 고려한 디자인이라는 점이다. 입었을 때 엄마와 아이가 모두 만족하고 좋아한다. 특히 개더를 풍성하게 활용한 디테일이 눈에 띄는데 꾸미기 좋아하는 여자아이는 깜찍하게, 하루 종일 움직임이 많은 남자아이는 편하게 즐겨 입는다.
천 도감에서 주로 사용한 천을 특징별로 소개하고 있으므로 촉감이나 색상, 무늬를 잘 살펴서 원단을 골라 나만의 취향으로 한층 업그레이드해보는 것도 특별한 즐거움이다. 맘에 드는 천을 고르는 단계부터 심플하고 멋진 디자인이 완성되어가는 단계마다 기쁨이 쌓인다. 책을 펼치는 순간 나도 직접 만들어보고 싶은 의욕이 샘솟을 것이다.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나도 디자이너
이 책에는 같은 옷본을 사용해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이 여럿 소개되어 있다. 칼라를 달거나 소맷부리와 밑단 디자인을 바꿔서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응용할 수 있다. 프렌치 슬리브의 심플한 블라우스의 옷본에 앞 단추를 넣어 입고 벗기 편하게 만들거나, 어깨에 프릴을 곁들여 공주풍 블라우스로 새롭게 연출한다. 취향에 따라 스타일에 변화를 주면 진짜 디자이너가 된 듯 성취감이 높아진다. 초보자라도 단순한 디자인부터 도전해서 점차 다양하게 만들 수 있다. 옷 만들기에 익숙지 않다면 먼저 소매와 몸판이 이어진 옐로 스트라이프 원피스를 추천